지코 "'극' 통한 논란 해명? 그냥 '이런 저'를 설명하고 싶었다"(인터뷰)
기사입력 : 2019.11.08 오전 8:00
지코 라운드 인터뷰 / 사진: KOZ 제공

지코 라운드 인터뷰 / 사진: KOZ 제공


지코가 앨범 수록곡 중 '극'에 대해 언급했다.


8일(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앨범 'THINKING' Part.2를 발매하는 지코는 컴백을 앞두고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첫 정규앨범을 완성하게 된 지코는 지난 9월 30일 Part.1을 통해 공개된 곡들에 대한 언급도 했다. 특히 화제를 모았던 것은 수록곡 '극'이다. 해당 곡의 내레이션으로 지코가 올해 초 겪었던 논란에 대한 언급이 나온다는 것.


지코는 이에 대해 "해명을 의도했다기 보다는, 이 곡을 녹음했을 때 그런 일을 겪었을 당시의 분위기와 제가 쓴 메시지가 부합하는 부분이 있어서 애드리브를 하게 됐다"라며 "'극'을 통해서 이런 내용의 메시지를 꼭 전달한다기 보다는 '이런 저'를 설명하고 싶었다"라고 답했다.


이어 "제 인생이 극과 극으로 치닿는 것 같았다"라며 "다소 염세적일 수 있는 것을 표현했다. 이 곡을 쓸 당시에 나는 과연 행복한가 불안한가, 어른인가 애인가와 같은 그런 마음을 담아내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코는 오늘(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앨범 'THINKING' Part.2를 공개한다. '극'을 비롯한 Part.1은 지난 9월 30일 발매됐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지코 , THINKING , 남겨짐에대해 , , 수록곡 ,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