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휘인, 오늘(4일) 가을 감성 충만한 두 번째 솔로앨범 'soar' 발매
기사입력 : 2019.09.04 오후 5:05
마마무 휘인 솔로앨범 발매 / 사진: RBW 제공

마마무 휘인 솔로앨범 발매 / 사진: RBW 제공


마마무 휘인이 두 번째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다.


오늘(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는 휘인의 두 번째 솔로앨범 'soar'의 전곡 음원이 베일을 벗는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헤어지자'를 비롯해 휘인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첫 발걸음을 뗀 솔로 데뷔곡 'EASY'와 '헤어지자 Inst.'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헤어지자'는 휘인과 정키가 '부담이 돼' 이후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춘 곡으로, 수많은 고민 끝에 결국 헤어지자고 말할 수밖에 없는 한 사람의 감정을 담아냈다.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과 감성적인 멜로디 라인에 휘인의 여리지만 단단한 보컬이 어우러져 리스너들로 하여금 기억 깊은 곳에 묻어뒀던 이별의 순간을 떠올리게 한다.


특히 섬세하지만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덤덤하게 진행되는 노래는 점점 감정이 고조, 곡의 끝자락에서는 휘인의 폭발적인 고음과 슬픈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처럼 휘인은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감성 충만한 신곡 '헤어지자'를 통해 감성 보컬리스트로서의 진가를 발휘할 계획이다.


첫 번째 디지털 싱글 'magnolia'의 연장선인 이번 앨범 'soar'는 목련이 활짝 피고 다시 질 때쯤 꽃잎들이 바람에 흩날리는 모습을 표현한 휘인의 깊은 음악성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앨범이다.


여기에 휘인은 뮤직비디오와 재킷 사진에서 볼 수 있는 페인팅 작품과 의상 스타일링 등에 직접 참여하는 등 앨범 전반적인 작업에 함께 하며 자신이 가진 예술성을 앨범에 고스란히 녹여내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휘인의 두 번째 솔로 앨범 'soar'는 오늘(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마마무 , 휘인 , so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