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으르렁' 2억뷰 돌파 / 사진: SM 제공
엑소(EXO)의 '으르렁 (Growl)'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2013년 7월 31일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된 '으르렁 (Growl)' 뮤직비디오는 지난 5월 29일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으르렁 (Growl)'은 2013년 8월 5일 발매된 엑소 정규 1집 리패키지 'XOXO (Kiss&Hug)'의 타이틀 곡으로, 발표 당시 국내 음원, 음반 차트, 음악방송 1위를 휩쓸었음은 물론,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대만, 홍콩, 태국 음반 차트 1위 등을 차지했다.
이에 '멜론 뮤직 어워드',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골든디스크 어워즈',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등 각종 연말 가요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엑소의 막강한 저력을 입증한 바 있다.
한편, 엑소는 '으르렁'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함에 따라, 'Monster', 'CALL ME BABY', 'Ko Ko Bop', '으르렁 (Growl)' 등 4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와 '중독 (Overdose)', '늑대와 미녀 (Wolf)', 'Lotto', 'LOVE ME RIGHT', 'Tempo', 'Love Shot'까지 6편의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