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린, 오늘(22일) 프로젝트 첫 싱글 '니가 더 잘 알잖아' 공개
기사입력 : 2019.05.22 오전 11:10
효린, 오늘 '니가 더 잘 알잖아' 공개 / 사진: 브리지 제공

효린, 오늘 '니가 더 잘 알잖아' 공개 / 사진: 브리지 제공


효린의 2019년 새 음악 프로젝트인 'xhyolynx'의 첫 번째 싱글이 베일을 벗는다.


효린은 22일(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니가 더 잘 알잖아(youknowbetter)'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당초 23일 공개될 예정이었지만, 발매일이 예정보다 하루 앞당겨지면서 더 빠르게 리스너들을 찾게 된 것.


'니가 더 잘 알잖아'는 귀를 감싸는 감성적인 사운드와 효린의 드라마틱한 보컬이 매력적인 곡으로, 아티스트 특유의 중저음 음색과 진솔하게 풀어낸 가사가 돋보이는 미드템포의 팝 발라드곡. 효린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지난 11월 개최한 단독 콘서트에서 깜짝 선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음원과 함께 베일을 벗을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1일 공개된 인터뷰 형식의 티저 영상에는 효린의 몸 전체에 빼곡하게 새겨진 수많은 메시지들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강탈하며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유발했다.


이에 효린은 "몸에 써져있던 글들은 모두 '니가 더 잘 알잖아'의 가사다. 여태까지 제가 받았던 상처들을 몸에 새기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물론 지워지긴 했지만 정말 특별했다"고 설명한 후 반주 없이 곡의 일부를 노래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효린의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줄 'xhyolynx' 프로젝트는 'x'라는 단어가 담고 있는 의미에서 시작됐으며, 그녀와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점점 더 성장하는 효린을 보여줄 새로운 앨범 프로젝트다.


한편, 효린은 오는 23일 열리는 중앙대학교 축제에서 '니가 더 잘 알잖아'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이후 오는 29일부터 유럽과 아시아 등 여러 국가를 순회하는 첫 번째 단독 월드투어 '2019 HYOLYN 1st World Tour [TRUE]'에 돌입한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효린 , 니가더잘알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