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아이즈원 앨범 /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오프더레코드 제공
가요계의 한류 열풍이 심상치 않은 모양새다. 식어가던 일본 내 한류 시장에 아이돌 그룹들이 활약상을 펼치고 있는 것. 최근 국내 컴백한 트와이스는 한국 걸그룹 최초로 일본 돔 투어를 성료했고,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여섯 번째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한일 합작 그룹 아이즈원도 지난해 현지서 오리콘 주간 앨범과 디지털 랭킹 동시 1위에 오르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정식 데뷔 전 수입반만으로 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례적인 성적이다. 그뿐만 아니라 이달 발매한 국내 두 번째 미니앨범 'HEART*IZ'도 오리콘 해외 앨범 차트 1위 등에 오르며 국내 발매반에 대한 현지 인기를 확인했다. 이에 올 한해 일본에서 특급 활약을 이어갈 아이돌 스타들의 소식을 소개한다.
갓세븐, 일본 투어 예고 / 사진: 조선일보 일본어판DB
공식 데뷔 전부터 일본 전국 투어를 연 갓세븐은 이미 현지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졌다. 2014년 데뷔 싱글 'AROUND THE WORLD'는 발매 전부터 일본 최대 음반샵인 타워 레코드 종합 예약 랭킹 1위에 올랐고, 이후 발매한 앨범들도 오리콘 데일리 차트 상위권에 안착해 왔다.
특히 지난 1월 30일 일본에서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I WON'T LET YOU GO'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와 위클리 앨범 차트 1위에 올랐고, 지난해 말에는 '공연의 성지' 도쿄 부도칸을 시작으로 올 2월까지 아레나 투어도 열었다.
이 가운데 갓세븐은 오는 7월부터 일본 4개 도시 투어에 나선다. 지난 19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들은 7월 30일 도쿄를 시작으로, 고베, 나고야, 후쿠오카에서 7회 공연을 연다.
이번 재팬 투어 소식은 지난 18일 오사카에서 열린 JB와 유겸의 유닛 저스투(Jus2)의 '저스투 프리미어 쇼케이스 투어' 공연 후 깜짝 공개됐다. 영상 속 갓세븐은 무대 위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치는가 하면 팬들과 함께 소통하며 뜨거운 열정을 발산했다. 이에 '대세돌' 갓세븐이 이번 투어에서는 어떤 콘셉트의 무대를 선보일지 기대가 쏠린다.
◆'핫'한 모모랜드, '암쏘핫' 일본어 버전으로 日 활동 박차
모모랜드, '암쏘핫' 일본 활동 시작 / 사진: MLD엔터테인먼트 제공
'암쏘핫'으로 국내 활동을 성료한 모모랜드는 내달 일본으로 향한다. 지난 24일 모모랜드는 공식 SNS를 통해 "일본 세 번째 싱글 'I'm So hot'이 5월 8일 발매된다. 프리라이브와 개별 하이터치회도 결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특히, 컴백에 앞서 지난 17일 발매된 'I'm So Hot-Japanese ver.'는 발매와 동시에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실시간 차트 1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발매된 '암쏘핫' 역시 40위권에 오르며 '핫'한 인기를 확인했다.
한편, 모모랜드는 이번 일본 컴백 활동에서 현지 유명 프로그램 출연 및 팬 미팅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라붐, 日 데뷔 싱글 'Hwi hwi' 이후 반년 만에 첫 정규 앨범 발매
라붐, 일본 첫 정규 앨범 발매 / 사진: 글로벌에이치미디어 제공
상큼한 매력의 걸그룹 라붐이 지난 24일 일본 첫 정규앨범을 발매했다. 지난해 11월 데뷔 싱글 'Hwi hwi'(휘휘)로 일본에 진출한 라붐은 오리콘 데일리 차트 9위에 올랐으며, 일본 데뷔 반년 만에 첫 정규 앨범을 내며 한류 아이돌의 입지를 굳혔다.
라붐의 첫 번째 일본 정규 앨범 'Love Pop Wow!!'는 타이틀곡 'Bow Wow!!(바우와우)'를 비롯해 'Between Us(체온)', 'Fresh Adventure(상상더하기)' 등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곡뿐만 아니라 일본 신곡을 포함 12곡이 수록됐다. 특히, 타이틀곡 'Bow Wow!!'는 귀여운 가사와 팝한 템포가 인상적인 곡으로, 상큼발랄한 라붐의 매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NCT127, 日 투어 성료→첫 정규 앨범…'열일 행보'
NCT127, 일본 성료 후 첫 정규 앨범 발매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127이 지난 17일 일본 첫 정규앨범 'Awaken'을 발매하고 글로벌 행보를 시작했다. 지난해 5월 일본 데뷔 앨범 'Chain'으로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 차트 1위,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2위에 오른 NCT127은 지난 2월부터 현지 7개 도시에서 14회 걸쳐 투어도 진행했다.
NCT127의 이번 앨범에는 미국 스타일의 힙합 사운드와 EDM 요소가 어우러진 타이틀곡 'Wakey-Wakey(웨이키-웨이키)'를 포함, 12곡이 담겼다. 특히 한국 발표곡 'TOUCH'(터치), '무한적아'(Limitless)의 일본어 버전도 수록됐다.
일본 투어를 성료하고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 NCT127은 지난 24일 미국 뉴저지 프루덴셜 센터 공연을 시작으로 첫 북미 투어에 나서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글 이우정 인턴기자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