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수학사춘기' 6월 첫방송…'수포자' 구원할 예능이 온다
기사입력 : 2018.06.03 오전 11:06
'나의 수학사춘기' 6월 방송 예정 / 사진: tvN 제공

'나의 수학사춘기' 6월 방송 예정 / 사진: tvN 제공


'나의 영어사춘기'에 이어 '나의 수학사춘기'가 탄생된다.


1일 tvN 측은 "지난해 '나의 영어사춘기'에 이어 오는 6월 또 다른 에듀 예능 '나의 수학사춘기'를 론칭한다"며 "'나의 수학사춘기'는 수학 문제만 보면 긴장되고 자신이 없어지는 '수포자'들을 위해 수학을 분야별로 쉽고 효과적으로 학습하는 방법을 전수하는 신개념 에듀 예능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나의 수학사춘기'에는 각자의 이유로 수학 공부가 절실한 출연진이 4주 동안 수학 공부에 나선다. 박지윤, 이천수, 몬스타엑스 민혁, 모모랜드 데이즈, 더보이즈 선우가 출연을 확정했다. 스타 수학 강사 차길영이 선생님으로 출연해 중학교 수학 교과 과정을 따라가며 공부를 쉽게 하는 노하우부터 고쳐야 하는 학습 문제점까지 낱낱이 공개한다.


다양한 이유로 '수포자'가 된 출연진들은 대입 준비, 자녀 교육, 호기심 충족, 생활 수학 등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수학 공부가 절실하다는 공통점으로 뭉쳤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5명의 출연진은 첫 만남부터 수학 공부를 포기하게 된 이유와 다시 공부하기로 결심한 계기 등 서로의 사연을 솔직하게 공유하며 "수학이 이렇게 재밌는지 몰랐다. 빨리 문제를 풀고 싶다"는 마음까지 갖게 됐다는 후문이다. 과연 이들이 앞으로 '나의 수학사춘기'를 통해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연출을 맡은 박현우 PD는 "'나의 수학사춘기'에서는 과거 학창시절 또는 현재 학생들이 수학을 너무 쉽게 포기하지 않게 수학이 어렵지 않다는 점을 알리고, 수학을 알면 실생활에 얼마만큼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학년별 수학'이 아닌 '개념을 잡는 수학'으로 쉽게 다가갈 예정"이라면서 "대표 '수포자' 5명의 출연진과 함께 수학에 재미와 흥미를 느끼며 공부할 수 있도록 노하우와 꿀팁을 대방출 할 계획이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tvN '나의 수학사춘기'는 오는 6월 중 첫 방송된다.



글 더스타 이우정 인턴기자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나의 수학사춘기 , 박지윤 , 이천수 , 민혁 , 데이지 , 선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