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문별 솔로앨범 / 사진: RBW 제공
마마무 문별이 솔로 도전에 나선다.
문별은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첫 솔로 앨범 '셀피쉬(SELFISH)'를 발표한다.
타이틀곡 '셀피쉬'는 사전적으로 '이기적인'이라는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의 기준으로 자신의 행복을 잃어가는 사람들에게 '가끔은 이기적이더라도 나만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면 어떨까'하며 따듯한 위로와 자신감을 채워주는 곡이다.
특히 이번 문별의 신곡에는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뒤 끈끈한 우정을 이어가는 레드벨벳 슬기가 피처링으로 참여, 통통 튀는 보이스로 발랄하고 신나지만 그 속에 진지한 메시지를 담아 전달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셀피쉬' 뮤직비디오에는 허당미 넘치는 귀여운 스웨그를 연출하며 사랑스러운 문별과 슬기의 모습이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셀피쉬'를 비롯해 빠르게 변화하는 복잡한 사회 속에서 느끼는 짙은 쓸쓸함과 공허함을 노래한 알앤비힙합 장르의 곡 'In my room', 마마무의 여섯 번째 미니 앨범에 수록되어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문별의 솔로곡을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해 재수록한 '구차해'까지 총 3트랙이 수록됐다.
마마무 앨범을 통해 최상의 호흡을 보여준 프로듀서 박우상 작곡가가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문별이 직접 수록곡 2곡의 작사를 비롯해 코러스까지 주도적으로 앨범에 참여하며 애정을 쏟았다.
그간 마마무 활동을 통해 파워풀한 랩 실력뿐 아니라 퍼포먼스와 센스있는 랩메이킹을 인정받아 무궁무진한 음악적 발전 가능성을 보여준 문별은 이번 앨범을 통해 안정적인 보컬 실력까지 선보이며 멀티 뮤지션의 모습을 보여준다.
한편 문별의 첫 번째 솔로 앨범 '셀피쉬(SELFISH)'는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3곡의 수록곡과 12장의 콘셉트 포토카드가 들어있는 '키노키트'로 제작되어 발매된다.
글 더스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