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101' 이수현, 상반기 걸그룹 데뷔…4월 추가 멤버 공개 / 사진: HYWY 제공
'프로듀스101' 이수현이 걸그룹으로 데뷔한다.
22일 HYWY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 따르면 이수현은 상반기 내 걸그룹 데뷔를 목표로 앨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부터 타이틀곡 선별 및 안무 구성을 꾸준히 이어왔다고.
이수현은 최종순위 13위로 '아이오아이'에는 발탁되지 못했지만, 지난 8월 아이비아이(이수현, 김소희, 윤채경, 한혜리, 이해인)로 활동하며 남다른 끼를 발산했다.
특히 이수현은 '음악의신2', '헬로 아이비아이' 등에서 뛰어난 예능감을 선보였고, 투니버스 채널 '스트레스 제로 구역 날려버려' 고정 MC를 맡아 능력을 입증받기도 했다.
이수현이 주축이 되어 데뷔하게 될 'HYWY걸즈(가칭)'는 지난 6일 가 멤버의 실루엣이 담긴 이미지를 SNS를 통해 공개하였으며, 공개 직후 팬들은 "tvN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한 딩동댕 아이유 같다.", "연습생들 사이에서 유명한 김은비 같다."며 설전을 벌이고 있는 상황.
소속사 측은 "이수현이 상반기 걸그룹 데뷔를 목표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게 맞다. 아직 구체적인 날짜는 논의 중이다. 3월 첫 번째 멤버공개를 시작으로 4월 추가 멤버 공개 및 팀 명 공개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추가 멤버는 많은 팬이 예상하는 대로 김은비(22)라는 친구로 여러 번의 방송 출연과 다수의 무대 경험으로 맑고 깨끗한 보컬이 강점인 친구다. 4월 O.S.T.를 시작으로 데뷔앨범 발매 전 두 장의 앨범이 계획되어 있다"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올 상반기 대형가수를 비롯한 여러 걸그룹이 컴백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수현이 치열한 걸그룹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