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가요②] "보이그룹 전쟁"…갓세븐-하이라이트外, 3월 컴백 예고
기사입력 : 2017.03.06 오후 1:39
비투비-갓세븐-하이라이트…, 3월 대첩 예고 / 사진: 어라운드어스, 큐브, JYP, 스타쉽 제공

비투비-갓세븐-하이라이트…, 3월 대첩 예고 / 사진: 어라운드어스, 큐브, JYP, 스타쉽 제공


지난 2월 트와이스의 스페셜앨범을 시작으로, 러블리즈의 정규2집, 구구단의 미니2집, 태연의 첫 정규앨범 발매, 수지의 듀엣곡 발표 등 걸그룹 출신, 혹은 걸그룹들이 활발히 활약했다면, 오는 3월에는 여러 보이그룹들이 컴백을 예고해 '보이그룹 대첩'을 예고하고 있다.


가장 먼저 지난 2일에는 빅톤이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화려한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두 번째 미니앨범 '레디(READY)'를 발매한 빅톤은 타이틀곡 'EYEZ EYEZ'로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며, 대세로 도약할 각오를 다졌다.


오늘(6일) 저녁 6시에는 비투비의 열 번째 미니앨범 '필름(Feel'eM)'이 베일을 벗는다. 이에 앞서 지난 5일에는 타이틀곡 '무비(MOVIE)'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으며, 저녁에는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세 번째 공식팬미팅 '비투비 시크릿룸'을 열고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갖기도 했다.


데이식스 역시 6일 신곡 '어떻게 말해'를 발매한다. 'Every DAY6' 프로젝트를 통해 매달 신보를 발매하는 데이식스는 이번에도 방송활동은 예정되어 있지 않지만, 지난 4~5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무브홀에서 단독콘서트 'Every DAY6 Concert in March'를 개최하고 팬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7일(내일) 낮 12시에는 비에이피(B.A.P)의 여섯번째 싱글앨범 '로즈'가 공개된다. 타이틀곡 'WAKE ME UP'을 통해 비에이피는 특유의 강렬한 이미지를 넘어 남성미와 섹시미를 오가는 성숙한 매력을 발산할 것을 예고했다. 비에이피는 앨범 발매를 앞둔 오늘 저녁 9시, 네이버 V앱을 통해 컴백 기념 생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후 B.A.P는 오는 24일~26일 3일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단독콘서트 'B.A.P 2017 WORLD TOUR 'PARTY BABY! - SEOUL BOOM'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월드투어에 나서게 된다.


다음 주 역시 화려한 컴백이 예고되어 있다. 오는 13일(월)에는 갓세븐이 새 미니앨범 'FLIGHT LOG: ARRIVAL'을 발매한다. 특히 이번 앨범 타이틀곡 'Never Ever'는 지난 2015년 11월 발매한 '고백송' 이후 박진영과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추는 것으로, 갓세븐과 박진영이 만들어낼 시너지 효과에 기대가 모아진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Never Ever'을 포함해, '쇼핑몰(Shopping Mall)', 파라다이스(Paradise)', 'Sign', 'Go Higher', 'Q', '양심없이', 'OUT' 등 총 8곡이 수록되는 가운데, 멤버 전원이 수록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는 점에서 갓세븐의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오는 20일(월)에는 前비스트, 現하이라이트의 미니앨범 'CAN YOU FEEL IT?'이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어라운드어스로 이적한 하이라이트 멤버들(윤두준, 양요섭, 용준형, 이기광, 손동운)의 첫 앨범이기도 하다.


특히 전 소속명인 '비스트'를 사용할 수 없게 됨에 따라, '하이라이트'라는 이름으로 어떤 색깔을 선사할 것인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하이라이트 측은 지난 5일 콘셉트 포토, 힌트 티저 등을 공개하며 'Don't Be Sad'라는 글귀를 통해 팬들을 위로하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 새 앨범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다음 날인 21일(화)에는 몬스타엑스가 '더클랜 2.5부작'의 완결편을 발매한다. '더클랜 2.5부작'을 통해 몬스타엑스는 상실과 아픔, 부조리한 세상에 맞서며 순수함을 지켜내는 이야기 등 아픈 청춘들의 입장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써내려갔다. 이들이 새롭게 써내려갈 이야기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 것인지 호기심을 자아낸다.


다양한 보이그룹들이 컴백을 예고하고 있지만, 걸그룹 대첩 역시 화려하게 펼쳐질 전망이다. 6일(오늘) 낮 12시에는 여자친구의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의 전곡 음원이 베일을 벗으며, 계속해서 컴백이 연기됐던 걸스데이 역시 3월 말에 컴백할 것을 확정했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3월 , 컴백 , 비투비 , 데이식스 , 비에이피 , 갓세븐 , 하이라이트 , 몬스타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