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3월 6일 컴백 확정…히트 행진 이어간다
기사입력 : 2017.02.23 오후 1:01
여자친구, 3월 6일 컴백 확정…히트 행진 이어간다 / 사진: 쏘스뮤직 제공

여자친구, 3월 6일 컴백 확정…히트 행진 이어간다 / 사진: 쏘스뮤직 제공


여자친구가 컴백일을 확정했다.


23일 쏘스뮤직은 "여자친구가 3월 6일 새 미니앨범을 발표하고 컴백한다. 이번 앨범을 통해 여자친구는 기존의 모습과는 다른 새로운 변신을 시도했다. 많이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여자친구의 새 앨범 발매는 작년 7월 발표한 첫 정규앨범 'LOL' 이후 8개월만의 일로, 지난 7월 데뷔 후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 여자친구는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로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을 기록하며 막강한 파워를 입증했다.


특히 지난 2016년 '시간을 달려서'로 15관왕, '너 그리고 나'로 14관왕을 차지하며 걸그룹 최초로 한 해 동안 2곡으로 10관왕 이상을 달성했다. 또 음악방송에서 총 29관왕 달성이라는 걸그룹 최고의 다관왕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2015년 데뷔곡 '유리구슬'로 가요계에 첫발을 뗀 여자친구는 그간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까지 연타석 흥행을 기록하며 '갓자친구', '차트 붙박이' 등의 수식어를 얻었다.


매 앨범, 행보마다 새로운 기록을 쓰고 있는 여자친구가 이번 새 앨범을 통해서는 어떤 기록을 세울지 가요계 안팎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여자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