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오늘 밤 11시 V앱 통해 '컴백쇼' 개최 / 사진: 스타쉽 제공
우주소녀가 세 번째 미니앨범 '프롬. 우주소녀'로 컴백한다.
4일 0시 공개되는 우주소녀 세 번째 미니앨범 '프롬. 우주소녀(From. WJSN)'는 소녀 감성으로 가득 찬 일기장을 읽는 듯한 느낌들로 가득 찬 앨범이다. 타이틀곡 '너에게 닿기를'은 운명적인 사랑에 발을 내딛는 소녀의 수줍은 심정을 이야기한다.
특히 이번 '너에게 닿기를'은 데뷔곡 '모모모'가 첫사랑을, '비밀이야'가 짝사랑을 이야기 한 것에 이어 사랑과 설렘을 향한 커져가는 기대감을 담아낸 것으로 우주소녀는 이렇듯 남다른 스토리텔링으로 대중들과 하나의 소통 구조를 완성했다.
단순히 무언가를 보여주고, 이에 대한 반응을 기대하는 방식이 아니라 우주소녀만의 세계관 안에서 적극적으로 이야기를 만들어 가며 특별한 성장과정을 보여주는 것.
우주소녀가 그간 보여준 콘셉트, 색깔, 음악, 그리고 스타일에 이르는 다양한 요소들을 하나씩 살펴보다 보면 우주소녀가 말하고픈 스토리의 문 앞에 다다른다. 그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소녀들의 감성으로 지어낸 이야기들이 머릿속에 즐거운 상상들을 더하게 만든다. 그래서 이번 세 번째 미니 앨범은 그간 쌓인 이야기 거리들을 품에 안고 새로운 세계를 향해 두근거리는 발을 내딛는 마음이다.
새 앨범에는 '너에게 닿기를' 뿐만 아니라 사랑에 빠진 소녀들의 마음을 이야기한 'Baby Come To Me', 서정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주세요(Say Yes), 바람 잘 날이 없는 남자친구에 대한 소녀들의 마음을 솔직하게 드러낸 '최애(最愛)(Perfect!)', 꼭 안아주고 싶은 마음을 귀엽게 말하는 '이리와(Hug U)' 등 두근거리고 설레는 소녀 감성을 우주소녀 만의 감성으로 담았다.
한편 우주소녀는 신보 발매를 기념하여 오늘 밤 11시 '새 앨범으로 돌아온 우주소녀의 교실에서 벌어지는 컴백쇼'를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선보인다. 이번 컴백쇼에서 우주소녀는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너에게 닿기를' 뮤직비디오를 비롯, 수록곡 최초공개와 신보 앨범에 대한 이야기들로 알찬 시간을 꾸밀 예정이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