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방탄소년단, "인기상승하니 방 PD님도 달라져..밥 잘 사주신다"(feat. 정국)
기사입력 : 2016.10.10 오후 12:22
사진 : 정규 2집 [윙스]로 컴백한 방탄소년단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정규 2집 [윙스]로 컴백한 방탄소년단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정규 2집 [윙스]로 화려하게 컴백했다.

10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을지로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윙스 WINGS]의 발매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정규 2집 [윙스]가 발매되자마자 각종 차트를 휩쓸었다는 반응에 대해 멤버들은 "이번 앨범에 대한 반응이 궁금했다"며 "멤버들과 함께 지켜봤는데, 떨림과 설레임이 교차했다. 많이 사랑해 주셔서 기쁘고 앞으로도 많은 사랑을 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해외 팬들의 반응에 대해서는 "앨범을 낼때마다 한글인데도 가사의 뜻까지 외워 콘서트에서 불러 준다. 그런 해외 팬들의 열정이 대단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방탄소년단의 뜨거운 인기상승 덕에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방시혁 대표의 반응도 달라졌다고. 이에 정국은 "과거에는 교장선생님을 뵙는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시간이 될때마다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봐 주시며 밥도 잘 사주신다"고 웃었다. 또, 뷔는 이번 앨범 활동의 목표로 "1위를 하고 싶다. 개인적인 소망은 빌보드 핫100에 들어가는 것"이라며 "더 욕심을 낸다면 연말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랩몬스터는 새 앨범명에 대해 "윙스란 게 날개다. 우여곡절을 겪었는데, 이제 날아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음악적으로나 여러가지로 잘 성장을 해왔다. 그런 의미에서 날개란 앨범명을 짓고 싶었다"고 전했다.

그간 '학교 3부작', '화양연화' 시리즈까지 연이어 성공시키며 마침내 대세 그룹으로 떠오른 방탄소년단은 새 앨범 [윙스]를 통해 유혹을 만나 갈등하고 성장하는 소년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풋풋한 소년의 섹시한 매력이라는 이율배반적인 비주얼을 훌륭하게 소화해냈다.

방탄소년단의 이번 새 앨범의 특징은 데뷔 후 처음으로 유닛별 앨범으로 발매한 것. W.I.N.G로 이름 붙여진 네가지 앨범에는 방탄소년단 단체-진, 제이홉-뷔, 슈가-지민, 랩몬스터-정국의 유니싳 개인 콘셉트 포토를 비롯해 다양한 사진들이 버전별로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은 레게를 기반을 한 '뭄바톤 트랩' 장르의 곡으로, 최근 전 세계 POP 음악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트렌디한 노래이다. 기존 방탄소년단이 보여준 거칠고 강렬한 이미지에서 조금 힘을 빼고 섹시한 매력을 한껏 부각시켰으며, 나른하고 도발적인 보컬과 읊조리듯 내뱉는 래핑은 기존 그들의 음악세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준다. 이 곡은 랩몬스터, 슈가, 제이홉이 참여해 한층 성숙해진 음악실력도 엿볼 수 있다. 더불어 '피 땀 눈물'의 뮤직비디오 또한 사상 최대의 물량이 투입,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한다. 방탄소년단만의 변함 없는 칼군무도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인트로곡 'Boy Meets Evil', 정국의 솔로곡인 'Begin', 'Lie'(지민 솔로), 'Stigma'(뷔 솔로), 슈가와 MISS KAY가 프로듀싱한 'First Love'(슈가 솔로), 랩몬스터가 프로듀싱하고 그가 멜로디컬하고 빈티지한 분위기의 래핑에 참여한 'Reflextion', 제이홉의 솔로곡 'MAMA', 'Awake'(진 솔로), 방탄소년단의 보컬라인의 매력이 빛난 'Lost'(랩몬스터 작사), 트리키 스튜어트의 'BTS Cypher 4', 샘 클렌퍼&제임스 레이놀즈, 조 윌킨슨 등 믹스작업을 해왔던 세 명의 프로듀서들이 완성한 'Am I Wrong', 방탄소년단의 데뷔 초 시절을 떠올리게 한 '21세기 소녀', 팬송인 '둘! 셋!', 정규 2집 [윙스]의 대미를 장식하는 마지막 곡 'Wings' 등 총 15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앨범은 방시혁 프로듀서 등 빅히트 사단을 필두로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 프라이머리, 필터 등 국내 뮤지션들 뿐만 아니라, 브리트니 스피어스, 리한나, 비욘세, 저스틴 비버 등 유명 팝스타와 함께 작업했던 미국의 '트리키 스튜어트'까지 프로듀서로 참여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지난 9일 자정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윙스]는 10일 국내 8개 온라인 음원차트 올킬은 물론, 해외 여러 아이튠즈 차트를 석권하며 글로벌 대세 아이돌로서의 컴백 성공을 알렸다.


사진 : 타이틀곡 '피 땀 눈물' 안무포인트 시범중인 방탄소년단

사진 : 타이틀곡 '피 땀 눈물' 안무포인트 시범중인 방탄소년단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방탄소년단 , 정규앨범 , 윙스 , 피땀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