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샤오 "백지영 선배 '곡 감성 잘 살렸다'고 칭찬"
기사입력 : 2015.11.26 오후 5:27
업텐션(UP10TION) 샤오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업텐션(UP10TION) 샤오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그룹 업텐션(UP10TION)이 '불후의 명곡'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26일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일지아트홀에서 업텐션의 두 번째 미니앨범 <브라보!>(BRAVO!)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샤오는 선배 가수 백지영의 곡으로 KBS '불후의 명곡' 무대에 멤버 전원이 참석했다는 사실을 알렸다. 샤오는 "10명의 멤버 전원이 다함께 무대에 올랐는데, 그룹 멤버 전원이 '불후의 명곡' 무대에 선 것은 처음이라고 하더라"고 말문을 열었다.


환희는 "'불후의 명곡'에서 선보인 백지영 선배의 곡이 나왔을 때 제 나이는 두 살이었다"면서 "무대를 무사히 마치고 대기실에 있는데 백지영 선배님이 오셔서 '곡의 감성을 잘 살렸다'고 칭찬해 주셨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타이틀곡 '여기여기 붙어라'는 에일리의 '헤븐', 여자친구의 '오늘부터 우리는' 등을 만든 프로듀서 이기, 용배의 곡으로, 트랜디한 트랙에 개구쟁이 같이 통통 튀는 가사를 더한 세련되고 재미있는 곡이다.


업텐션의 두 번째 미니앨범 <브라보!>는 타이틀곡 '여기여기 붙어라'를 비롯해 동방신기 'HUG'를 만든 작곡가 박창현의 곡인 '나두', 15&의 '사랑은 미친짓'의 작곡가 김원의 '불러', 틴탑 창조의 자작곡 'Party2nite', 팝 댄스곡 'Holic'까지 총 6곡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업텐션은 27일 0시 음원 공개, 30일 오프라인 앨범을 출시한다. 11월 4주차부터는 음악 프로그램 및 방송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글 장은경 기자 / eunkyung@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업텐션 , 여기여기붙어라 , 브라보 , 쇼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