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업텐션, "차별점? 입체 퍼포먼스 중심의 칼군무!"
기사입력 : 2015.09.09 오후 4:03
사진 : 업텐션 / 더스타DB

사진 : 업텐션 / 더스타DB


9일 오후 3시, 서울 광장동 악스코리아에서는 10인조 신인 보이그룹 '업텐션(UP10TION 진후 선율 쿤 웨이 샤오 고결 우신 비토 규진 환희)'의 데뷔앨범 [일급비밀 一級秘密]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쇼케이스겸 기자간담회를 통해 업텐션 멤버들은 틴탑의 창조가 프로듀서로 참여한 소감에 대해 "녹음실에서 너무나 편하게 대해주셨다. 틴탑 선배님들과 백퍼센트 선배님들 또한 밥도 잘 사주시고 잘 챙겨주셨다"라며 "반면, 따끔한 충고도 해주셨다. 방송 무대의 카메라 워크를 통한 시선 처리나 인터뷰시 멘트 등등 여러모로 많은 도움을 주셨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른 보이그룹과의 차별점에 대해서는 "10명의 멤버로 구성된 꽉찬 무대, 다양한 모습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이라며 "특히, 저희만의 '입체 퍼포먼스'에 중점을 뒀다. 틴탑 선배님들의 뒤를 이어 업텐션만의 또 다른 '칼군무'를 보여드리겠다"라고.

마지막으로 업텐션 멤버들은 "오랜 연습기간을 통해 정식으로 데뷔하게 됐다. 앞으로도 멋진 퍼포먼스와 좋은 노래, 늘 초심을 잃지 않는 맘가짐으로 대중에게 다가서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전했다.

타이틀곡 '위험해'는 강렬한 사운드와 긴장감 넘치는 드라마틱한 곡의 전개가 매력적인 팝 댄스곡. 히트메이커 신혁이 프로듀싱한 이 곡은 좋아하는 여자를 보호하기 위해 맹수같이 변한 남자의 경고 메세지가 인상적이다. 뮤직비디오 또한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이 연출, 모션 컨트롤 카메라 촬영 기법을 통해 업텐션만의 절도 있는 입체 퍼포먼스를 유감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업텐션의 데뷔앨범 [일급비밀]에는 'TENSION UP!', '그대로'와, 틴탑의 창조가 참여한 'Never Ending', 그리고 'Phoenix', 'Come with me' 등 총 6이 수록되어 있다.

한편, 업텐션은 데뷔전 첫 리얼리티 '라이징! 업텐션'으로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채널을 통해 전 세계 팬클럽을 형성하고 있으며, 오는 11일 0시,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데뷔앨범 [일급비밀]의 전곡 음원을 공개할 예정. 이어 9월 23일에는 중국 북경에서 대규모 쇼케이스를 가질 예정이다.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아이돌 , 업텐션 , 일급비밀 , 위험해 , 진후 , 선율 , , 웨이 , 샤오 , 고결 , 우신 , 비토 , 규진 , 환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