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김성규 / 더스타 현성준 기자 star@chosun.com
인기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의 리더 성규가 솔로 2집으로 전격 컴백한다.
11일 오후 6시,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뮤즈라이브에서는 가수겸 프로듀서 윤상의 진행으로 김성규의 솔로 2집 [27]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김성규는 더블 타이틀곡 '너여야만 해'와 '컨트롤', 수록곡 '답가'의 무대를 최초로 선보였다.
김성규는 앨범명 [27]에 대해 "생일이 지나 스물 일곱이 됐다. 이번 앨범의 프로듀싱을 '넬'의 김종완 선배님이 해주셨다. 전체 프로듀싱을 하면서 그는 내게 '이번 앨범에서는 스물 일곱이 됐고, 네가 하는 노래, 너의 모습이 잘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나누다 타이틀을 정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성규는 "원래 뮤직비디오나 사진을 찍을 때 강렬한 아이라인을 그렸는데, 이번에는 과장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려고 했다"고 앨범 콘셉트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또, "인피니트 활동과는 달리, 이번 솔로앨범에서는 내 중저음이 담긴 매력적인 목소리를 좀 더 담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덧붙여 스물일곱살이 된 김성규의 이번 앨범은 인피니트의 칼군무도 강렬한 퍼포먼스도 아닌 '감성'적인 면에 집중했다고.
김성규는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요즘에 작곡 공부도 하고 열심히 가사도 쓰고 있다. 다음 목표는 두 가지다. 내 자작곡을 앨범에 수록하는 것과, 내 이름은 건 단독 콘서트를 꼭 해보고 싶다. 기회가 된다면 그걸 목표로 더욱 열심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다짐했다.
김성규의 타이틀곡'컨트롤'은 도시적인 리듬감에 남자다운 의지가 담겨 있는 곡. 또 다른 타이틀곡 '너여야만 해'는 이와는 정반대로 내추럴한 비트 사이로 부드럽게 구애하는 스타일의 느낌을 담았다. 이외에도 김성규의 솔로 2집에는 '얼라이브(Alive)', '데이드림(Daydream)', '답가', '27' 등이 수록됐다.
한편, 이날 정오 공개된 김성규의 솔로 2집 더블 타이틀곡은 음원차트 상위권에 랭크됐으며, 한터차트 실시간차트 1위에 오르며 앨범 판매량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