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앙코르 콘서트 확정…'거장의 감동'이 밀려온다
기사입력 : 2015.02.10 오전 10:07
서태지 앙코르 콘서트 / 사진: 서태지컴퍼니 제공

서태지 앙코르 콘서트 / 사진: 서태지컴퍼니 제공


서태지 앙코르 콘서트가 열린다.


9일 서태지컴퍼니는 "오는 2월 8일과 3월 1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내 SK핸드볼경기장에서 2014-2015 서태지밴드 전국투어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의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앙코르 공연은 지난 7일 부산 공연을 끝으로 마무리된 전국투어 '콰이어트 나이트'에 보내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의미다.


앞서 서태지는 지난해 12월 30~31일 서울공연을 시작으로 광주, 대구, 부산을 방문하여 전국투어 '콰이어트 나이트'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는 지난 2009년 진행한 '뫼비우스' 전국투어 이후 5년 만의 전국투어이자 지난해 발표한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의 수록곡을 라이브로 감상하는 의미 있는 공연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서태지 앙코르 콘서트에서 서태지밴드는 2014년 음원차트를 휩쓴 9집앨범의 '소격동', '크리스말로윈' 등은 물론, 과거 서태지와 아이들 당시 발표했던 '내 모든 것', '필승', '마지막 축제' 등의 히트곡을 감각적으로 편곡해 약 3시간의 러닝타임 동안 총 28곡을 소화해 팬들을 열광케 했다.


또한 '콰이어트 나이트'는 음향, 무대, 조명 등 전체적인 부분에서 서태지의 콘서트 중 가장 완성도 높은 공연으로 평가된다. 특히 이 콘서트는 서태지가 수개월 간 밴드, 공연 스태프들과 함께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공연 콘텐츠로 콘서트를 거듭하면서 계속되는 협업과 보완 작업으로 모든 파트의 기량이 최고치에 와 있다고 평가받는다.


서태지 앙코르 콘서트 소식에 누리꾼들은 "서태지 앙코르 콘서트, 스케일이 어마어마 하다", "서태이 앙코르 콘서트, 절대 놓칠 수 없다", "서태지 앙코르 콘서트, 역시 서태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글 더스타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서태지 , 앙코르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