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화 '어느 멋진 날', 美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1위!
기사입력 : 2015.01.30 오후 2:18
사진 : 정용화 / FNC엔터 제공

사진 : 정용화 / FNC엔터 제공


정용화의 첫 솔로앨범 ‘어느 멋진 날’이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정상에 올랐다.


미국의 음반 및 음원 판매 집계 차트인 빌보드가 30일 오전 발표한 2월 7일자 월드앨범 차트에 따르면 지난 20일 출시된 정용화의 첫 앨범 '어느 멋진 날'이 1위를 기록했다.


이 차트는 미국 외 전 세계에서 발매된 모든 음반의 판매고를 기준으로 순위를 정하는 것으로, 정용화는 '어느 멋진 날' 발매와 동시에 홍콩-말레이시아-필리핀-싱가포르-대만-태국-마카오 등 아이튠즈 7개국 앨범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정용화의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1위 등극은 지난 2013년 발매된 네 번째 미니앨범 ‘리블루(Re:blue)’에 이어 두 번째다. 정용화는 ‘아임 쏘리(I’m Sorry)’로 활동한 앨범 ‘리블루’에 이어 이번 ‘어느 멋진 날’까지 국내외 음악 차트에서 자작곡으로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며 글로벌 싱어송라이터로서의 행보를 굳건히 하고 있다.


한편, 데뷔 6년 만의 첫 솔로 앨범 ‘어느 멋진 날’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정용화는 내달 4일 핑크 플로이드, 뮤즈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커버 아트로 유명한 영국의 디자인 그룹 스톰 스튜디오와 함께 작업한 ‘어느 멋진 날’ 한정판 스페셜 앨범을 발매한다.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씨엔블루 , 정용화 , 어느멋진날 , 빌보드 , 월드앨범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