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중국 상하이&청두 쇼케이스 성황리 종료
기사입력 : 2014.08.18 오전 10:03
사진 : 박재범 중국 쇼케이스 현장 / sidusHQ 제공

사진 : 박재범 중국 쇼케이스 현장 / sidusHQ 제공


박재범이 생애 첫 중국 상하이, 청두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무리 지었다.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상하이 찬쒸완 문화예술중심과 청두 Jincheng palace of fine arts에서 열린 ‘2014 박재범 링콩쟌 쇼케이스’에서 박재범은 중국 현지 팬들과 처음으로 대면하며 이천 여명의 관객을 단숨에 매료시킨 것.


이번 공연에서 박재범은 지난 4월 선보여 많은 인기를 얻은 ‘메트로놈(METRONOME)’을 시작, ‘I Got You Back’, ‘별’로 쇼케이스의 화려한 서막을 열었다. 이어 ‘JOAH’, ‘Girl Friend’, ‘다시 만나줘’ 등을 연이어 열창한 박재범은 쇼케이스에 찾아와준 현지 팬들에게 중국어로 인사를 전하며 공연 시작부터 강렬한 모습들로 무대를 완벽히 장악했다.


박재범은 혼자서도 무대를 꽉 채우는 특급 존재감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선보이는가 하면, 무대 중간중간 팬들과 함께 호흡하는 이벤트를 준비해 가수와 팬과의 거리감 없는 친근한 공연을 연출했다. 또한, 공연 당일 생일을 맞은 팬을 초청해 무대 위에서 직접 생일축하 노래를 불러주는 등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하루를 선사했다.


더불어 중국 현지 팬들은 한 목소리로 박재범의 노래를 처음부터 끝까지 따라 부르는 일명 ‘떼창’으로 박재범을 감동시키게 하는 동시에 박재범의 작은 몸짓 하나하나에도 반응하며 큰 호응을 해주자 박재범은 팬 한 명 한 명 일일이 눈을 맞추는 설렘 가득한 무대로 보답하며 장내 열기를 뜨겁게 만들었다.


이어 박재범은 ‘Know Your Name’, ‘Body 2 Body’, ‘Touch The Sky’, ‘나나(NaNa)’ 등 박재범만의 에너지 넘치고 와일드한 모습으로 팬들을 열광시키는가 하면, ‘무례하게’, ‘사실이야’, ‘Appetizer’, ‘Enjoy The Show’ 등 폭풍 랩핑을 선보이며 팬들의 박수갈채를 받는 등 현장 분위기를 더욱 더 고조시켰다.


이러한 박재범의 첫 중국 쇼케이스는 중국 팬들뿐만 아니라, 수 많은 현지 매체들도 뜨거운 관심을 보인 바 있다. 이에 지난 7월 중국 현지 언론들을 상대로 기자회견을 가지고 이번 공연에 대한기대감을 더욱 높이며, 이번 쇼케이스로 박재범의 인기와 위상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특히, 현지 공연 관계자들은 박재범의 공연을 지켜본 후 “중국시장에서 박재범의 미래가 밝아 보인다. 한류의 영향으로 많은 가수와 배우들의 공연이 잦았음에도 불구하고 쇼케이스 티켓을 구하려는 팬들과 현지 언론들의 취재 신청이 물 밀 듯 밀려왔었다. 상하이와 청두 모두 아무런 사고 없이 잘 끝나서 매우 좋다.”라고 말하며 성공적으로 마친 공연과 박재범의 프로페셔널함에 연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중국 상하이와 청두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친 박재범은 오는 30일, 31일 베이징과 광저우서 ‘2014 박재범 링콩쟌 쇼케이스’ 중국 투어 공연을 이어 나갈 예정. 또한, 오늘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EVOLUTION>의 선 공개 곡 ‘약속해’를 발표하며 국내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박재범 , 중국 , 쇼케이스 , 상하이 , 청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