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태양 / YG 제공
태양의 ‘눈,코,입’이 가온차트 노래방 주간차트에서 5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태양의 ‘눈,코,입’은 8월 첫째 주(7월 27일~8월 2일 기준) 가온차트 노래방 주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정상에 올랐다. 이는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5일 기준 이 차트에서 정상에 오른 뒤 5주 연속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것으로 '눈,코,입'이 대세 애창곡으로 오랫동안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입증시키는 결과다.
‘눈,코,입’은 지난 6월 2일 공개된 곡으로 음원 공개 두 달이 된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신곡이 쏟아지는 현 가요계 상황에서 ‘눈,코,입’은 두 달째 각종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어 주목을 모은다.
‘눈,코,입’은 기존에 태양이 보여주지 않았던 솔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잘 살린 R&B 슬로우 곡이다.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태양의 애절한 목소리로 가요팬들을 어필한 가운데 악동뮤지션, 타블로, 리디아가 부른 '눈,코입,' 커버 프로젝트를 비롯해 에릭남, 탑독, 러쉬 등 많은 후배 가수들이 커버, 다양한 버전으로 ‘눈,코,입’을 접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 롱런의 비결로 작용한 듯 하다.
한편, 태양은 오는 8월 13일 일본 솔로 데뷔와 함께 오는 8월 12일과 13일 일본 오사카 국제회의장에서 첫 솔로투어콘서트 ‘SOL JAPAN TOUR ‘RISE’ 2014’를 시작한다.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