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B, 정규 2집 타이틀곡 '치사BOUNCE' 공개 "사활 걸었다!"
기사입력 : 2014.03.31 오후 3:53
사진 : 엠아이비 / 정글 제공

사진 : 엠아이비 / 정글 제공


실력파 힙합그룹 M.I.B(엠아이비)가 데뷔앨범 이후 2년 반 만인 31일 정오, 2번째 정규앨범 [The Maginot Line]을 공개한다.


신곡 발표에 앞서 M.I.B는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무브홀에서 정규 2집 [The Maginot Lin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본격적인 컴백을 알렸다.


이날 쇼케이스를 통해 미리 공개된 M.I.B의 신곡 ‘치사BOUNCE’ 무대는 M.I.B만의 귀에 쏙 들어오는 가사와 엣지 있는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으며, 쇼케이스 이틀 전 부상을 당한 영크림이 오른팔에 깁스를 한 채 무대에 올라 부상 투혼을 발휘했다.


데뷔 이래 6장의 앨범을 발매하며 자신들의 색깔과 실력을 더욱 확고히 다져 온 MIB가 지난 앨범들을 발판 삼아 재도약에 나서는 [The Maginot Line]은 지난해 발표한 디지털싱글음원 ‘들이대’ ‘너부터 잘해’ 와 타이틀곡 ‘치사BOUNCE’를 포함 일레트로닉부터 오리지널 힙합, 슬로우 잼, 하드코어 등 각기 개성 넘치는 트랙들로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The Maginot Line]이라는 앨범 타이틀처럼 마지노선 앨범이라는 각오로 M.I.B의 모든 것을 쏟아 부은 앨범으로 수록된 10 트랙 모두 ‘MIB’ 작사 ‘5Zic’ 작곡의 곡이다. 이번 앨범 또한 M.I.B가 직접 프로듀싱과 디렉을 맡아 그간 음악활동을 통해 진정한 뮤지션으로 거듭난 MIB의 색깔과 음악적 방향, 역량을 담았다.


타이틀곡 ‘치사BOUNCE’는 MIB 멤버 영크림의 아이디어인 속어 ‘치사빤스’와 심스의 ‘죽지도 왔고 또 왔네’라는 각설이 아이디어를 토대로 리더 오직이 재해석 해 만든 곡으로 있는 사람들이 더 한 세상이지만 얽매이지 않고 우린 우리식대로 갈 길 가겠다는 엠아이비의 포부를 재치 있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한편, MIB는 4월 2일 일본에서 개최되는 Mnet ‘글로벌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해 컴백무대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MIB , 엠아이비 , 정규앨범 , 치사바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