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피, 신곡 '1004' 열풍 어디까지..빌보드 월드앨범차트 1위!
기사입력 : 2014.02.14 오전 11:02
사진 : 비에이피 / TS 제공

사진 : 비에이피 / TS 제공


첫 번째 정규앨범 ‘First Sensibility(퍼스트 센서빌리티)’로 컴백한 B.A.P(비에이피)가 또 한번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남다른 존재감을 빛냈다.


B.A.P는 2월 22일자로 발표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Billboard World Albums Chart)’에서 1위에 올랐다.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는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발매되어 통상 영어가 아닌 언어로 가창된 노래들을 대상으로 한 차트다. 이미 B.A.P는 지난해 발표한 두 번째 미니 앨범 ‘ONE SHOT(원 샷)’과 세 번째 미니 앨범 ‘BADMAN(배드맨)’ 모두 해당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성숙한 남자의 분위기와 매력적인 기타 사운드, 그리고 여전히 파워풀한 퍼포먼스의 컴백 신고식으로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를 뜨겁게 달군 B.A.P는 이번 앨범을 통해 대대적인 변신을 시도해 온 B.A.P는 10대는 물론 2,30대 여심까지 뒤흔들었다. 댄디함과 섹시함을 고루 어필하며 새로운 ‘여심 공략 종결자’, 상반기 ‘최고의 보이 그룹’으로 등극한 이들은 정규 앨범의 신곡들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무대들을 예고하며 오는 3월 8일과 9일 예정된 단독 콘서트 ‘B.A.P LIVE ON EARTH SEOUL 2014(비에이피 라이브 온 얼스 서울 2014)’로도 그 기대와 열기를 이어왔다.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듯 B.A.P의 첫 정규 앨범 ‘First Sensibility’는 발매와 동시 ‘아이튠즈 톱 100 앨범 차트(iTunes Top 100 Album Chart)’에 44위로 진입한 데 이어 ‘아이튠즈 스토어 탑 10 힙합 앨범 차트(iTunes Store Top 10 Hip-Hop Albums Chart)’에서도 총 9개국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내로라하는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경쟁을 펼쳐 국제적 위상을 드높였다. 이로써 B.A.P는 아이튠즈에 이어 빌보드에서도 두드러지는 성과를 거두며 국경을 초월한 돌풍을 입증했다.


앞서 B.A.P는 지난 12일, MBC MUSIC의 음악 차트 프로그램 ‘쇼! 챔피언’에서 타이틀곡 ‘1004(Angel)’로 ‘챔피언 송’에 등극하며 ‘첫 1위’를 차지, 가온차트 K-pop 어워드에서 ‘올해의 발견 상-월드 루키’ 부분을 동시 수상하는 겹 경사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기세를 몰아 한터 앨범 차트와 가온 소셜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정상을 향한 질주를 펼치고 있는 B.A.P의 행보에 귀추가 집중되고 있다.


한편, B.A.P는 발렌타인 데이를 맞은 오늘 오전 10시 공식 팬카페( http://cafe.daum.net/TS-ASIAN ) 를 통해 특별한 영상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비에이피 , 아이돌 , 빌보드 , 월드앨범 , 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