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리패키지 앨범 발매 / 사진 : 로엔트리 제공
아이유의 정규 3집 리패키지 앨범 '모던 타임즈 에필로그' 발매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아이유는 20일(내일) 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금요일에 만나요'를 포함한 리패키지 앨범 전곡과 뮤직비디오가 최초 공개한다.
이번 리패키지 앨범 '모던 타임즈 에필로그(Modern Times – Epilogue)'라는 앨범명에서 알 수 있듯이 아이유 정규 3집 앨범인 '모던 타임즈'의 연장선상에 놓인 앨범으로, 기존 정규 3집에 담긴 13곡을 비롯해 신곡 '금요일에 만나요'와 '크레파스' 2곡이 추가된 총 15곡을 수록했다.
아이유의 자작곡이자 타이틀 곡인 '금요일에 만나요'는 미디엄 템포의 어쿠스틱 팝 장르 곡으로 아이유의 기타 반주가 돋보인다. 또, 그룹 히스토리의 멤버이자 동갑내기 친구인 장이정이 피처링에 참여해 연애 직전의 설레는 남녀의 심리를 솔직하게 표현한 노랫말이 인상적인 듀엣곡이다.
'크레파스'는 보사노바 리듬에 빈티지한 사운드와 스윙 브라스, 퍼커션 등이 어우러진 감각적인 라운지 음악으로, 현재 아이유가 출연 중인 KBS 2TV 수목드라마 '예쁜 남자'의 OST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리패키지 앨범은 다소 짧았던 3집 앨범 활동을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해 준비한 만큼 미공개 활동 영상과 단독 콘서트 '모던타임즈'의 실황을 담은 두 장의 DVD와 스페셜 북클릿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었다.
앨범 발매에 앞서 공개된 재킷 사진 속 아이유는 브라운 계열의 사랑스러운 단발 머리의 내추럴한 모습으로, 정규 3집 '모던 타임즈'의 시크한 매력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아이유의 소속사 로엔트리 측은 "오는 20일 정오, 아이유의 리패키지 앨범과 함께 공개되는 타이틀곡 '금요일에 만나요' 뮤직비디오는 '분홍신'에 이어 황수아 감독이 연출은 맡아 산뜻한 콘셉트의 계절감 넘치는 영상을 선보이며, 특별 카메오도 등장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글 장은경 기자 / eunkyung@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