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포미닛 / 큐브 제공
MBC뮤직 ‘쇼챔피언’에서 3주 연속 1위를 기록한 포미닛이 ‘이름이 뭐예요?’로 5월 넷째 주 가온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포미닛은 23일 발표된 5월 넷째 주 가온차트에서 음원 발매 5주차임에도 불구, 디지털 종합 순위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무서운 차트 역주행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4월 26일에 발매된 포미닛의 ‘이름이 뭐예요?’는 강렬한 중독성과 눈길을 사로잡는 퍼포먼스로 각종 차트에서 1위에 꾸준히 머무르며 치열한 5월 가요계 경쟁에서 확고한 위치를 선점했다.
특히, 포미닛의 ‘이름이 뭐예요?’는 국내 최대 음원차트 멜론의 5월 넷째 주 주간 차트 (05.13~05.19)에서도 1위에 오른 데 이어 23일에 발표된 5월 4주 가온차트(05.12~05.18)에서도 정상을 재탈환하며 음원 발매 한달 째 에도 식지 않는 이례적인 인기열풍을 보여주고 있다.
포미닛의 ‘차트 폭풍 역주행’은 지난 한 달 간 각종 차트에서 주목 받고 있다. 포미닛은 가온차트에서도 5월 2주 가온차트에서 다운로드 부문 1위에 올랐다가 4주에 디지털 종합 순위 1위를 탈환하며 음원 강자의 면모를 드러냈다.
한편, 포미닛은 지난 주 엠넷 ‘엠카운트 다운’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SBS 인기가요’에서도 1위에 오르며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이번 트로피는 4년 만에 공중파 음악프로그램에서의 1위를 거머쥔 것으로 포미닛에게 더욱 특별한 의미로 남았다. 이어 포미닛은 어제 엠비씨 뮤직의 ‘쇼챔피언’에서 3주 연속 1위에 해당하는 트리플 크라운을 차지하며 인기 열풍을 입증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 더스타 thestar@chosun.com)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