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품질 프로그램 1위 / 사진 : MBC '무한도전', KBS2 '인간의조건' 홈페이지
최고 품질 프로그램 1위로 KBS2 <인간의 조건>과 MBC <무한도전>이 뽑혔다.
KBS는 22일 상반기 TV 프로그램 시청자 품질평가 조사 결과 KBS2 <인간의 조건>, MBC <무한도전>, SBS <그것이 알고 싶다>, KBS1 <생로병사의 비밀>이 채널별 프로그램 품질평가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품질평가지수 상위 30위 프로그램에는 KBS 프로그램이 27개(1TV 25개, 2TV 2개)로 대다수를 차지했고, MBC는 2개, SBS는 1개에 불과했다.
채널 품질 평가에서는 KBS1과 KBS2가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고, SBS와 MBC 순으로 나타났다.
최고 품질 프로그램 1위 소식에 누리꾼들은 "최고 품질 프로그램 1위 내 생각이랑 딱 맞네", "최고 품질 프로그램 이거 말고도 재밌는 프로 많은데", "최고 품질 프로그램..그것이 알고 싶다가 최고임"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번 설문은 지난 4월 1일부터 7일까지 KBS 국민패널인 전국 20대 이상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웹메일을 이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조사는 KBS와 엔아이리서치가 지난 3월31일부터 4월6일까지 1주일간 지상파 3사 4개 채널이 방송한 프로그램 391개를 대상으로 했다.
글 더스타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