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씨스타19 / 스타쉽 제공
인기 걸 그룹 '씨스타'의 유닛 프로젝트 씨스타19 이 '있다 없으니까'로 국내 음원차트 14일 연속 1위와 美 빌보드 K팝차트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미국 빌보드는 "씨스타의 유닛그룹 씨스타19이 이번주 K POP 차트를 장악했다.(SISTAR19, the sub-unit group of SISTAR, seizes control of K-Pop Hot 100 this week.)"라고 2주 연속 집중 보도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음원전쟁을 방불케 하는 상황에서 퍼펙트 올킬을 14일간 기록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있다 없으니까'는 사랑이란 꽃을 피우고 시들어가는 단상을 직설 화법으로 담아낸 슬픈 감성의 힙합 곡으로 걸 그룹 중 최고의 가창력으로 평가받는 효린의 허스키하면서도 감성적인 보컬과 맛깔스러운 보라의 랩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뤄 연령과 쟝르에 구분없이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씨스타19의 차별화된 무대 퍼포먼스와 컨셉은 최근 아이돌 그룹 유닛 중 가장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한편, 씨스타19는 신곡 '있다 없으니까'가 무서운 기세로 차트를 올킬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 더스타 thestar@chosun.com)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