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유)학교문화산업전문회사 제공
류효영이 드라마를 위해 파격 숏커트까지 감행하며 연기 투혼을 펼치고 있다.
걸그룹 파이브 돌스의 멤버이자 KBS 청춘 드라마 <정글피쉬>, MBC 드라마 <최고의 사랑>으로 배우로서 이름을 알린 류효영이 KBS2 새 드라마 <학교 2013>에서 선머슴아 여학생 이강주 역으로 분해 개성 있는 연기를 펼친다.
극중 류효영은 여자 깡패나 다름없는 왈가닥 성격의 소유자로 일명 '깡주'라 불리며 친한 친구 이종석(고남순 역)과 남자 못지않은 우정을 나눌 예정. 그녀의 자유분방하고 털털한 모습에 모두 혀를 내두르지만, 남다른 의리를 자랑하는 보이쉬걸 캐릭터를 선보인다.
이어 류효영은 드라마를 위해 숏커트로 헤어스타일을 변신한 후 이번 작품에 대한 뜨거운 열의를 보이고 있다. 또, 실제 촬영 현장에서 매 쉬는 시간마다 대본을 닳도록 읽으며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이는 것과 더불어 이강주를 개성 만점의 캐릭터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드라마 관계자는 "평소 류효영의 모습에서도 이강주의 모습이 보인다. 류효영은 보이쉬한 이강주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실제 자신의 학창시절 모습을 꺼내어 놓기도 하며 자연스러운 연기를 이끌어 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나라와 최다니엘, 이종석과 곽정욱의 격한 대립을 보여준 예고편으로 화제를 모은 <학교 2013>은 다음 달 3일 첫 방송 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 더스타 thestar@chosun.com)
글 한지명 인턴기자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