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현아 / 큐브 제공
인기 걸 그룹 '포미닛' 멤버 현아가 타이틀곡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자신의 솔로 미니앨범 2집 ‘멜팅’의 트랙리스트를 17일(오늘) 공개, 온라인 예약판매의 시작을 알렸다.
현아가 데뷔 후 최초로 작사-작곡 작업에 참여한 곡 ‘베리핫’은 자신의 무대 뒤 평범한 모습을 위트있게 그려낸 곡으로 현아의 절친 리원이 함께 작업했고, 진정성 있는 가사와 감각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랩 솔로 곡 ‘흐트러지지 마’는 파워풀하게 부하를 이끄는 위엄 있는 분위기의 곡으로 솔로 앨범에 임하는 현아의 자세를 그려냈다. 또 지금껏 현아가 보여주지 않았던 틴팝 장르의 ‘풋사과’는 순진한 남자친구 앞에 순수한 여자이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밝은 멜로디의 곡으로 그룹 비투비의 재기발랄한 랩퍼 정일훈이 랩메이킹에 참여해 곡에 재미를 더했다.
이밖에도 현아가 가사 작업에 참여한 ‘내 남자친구에게’는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로 현아만의 감성적인 발라드의 영역을 새롭게 구축했다.
현아는 첫 솔로앨범부터 음반의 콘셉트와 비주얼 등에 직접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콘셉트 디렉터로서의 역할을 예고해왔다. 이런 현아가 작사-랩메이킹은 물론 작곡도 공부하며 다양한 끼를 발산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진정성있게 담아내기 시작한 것. 이번 음반에서도 전체적인 기획과 콘셉트에 많은 의견을 내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한편, 이날 공개된 자켓 화보 역시 밀리터리 여신으로 변신한 현아의 새로운 스토리텔링을 보여주는 압도적인 표정과 소품들로 흡입력있는 장면을 연출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 더스타 thestar@chosun.com)
글 성진희 기자 / geenie62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