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아이드소울, '비켜줄께' 이색 홍보에 시민들 "광고 맞아?"
기사입력 : 2010.03.29 오전 9:24
사진: 싼타뮤직 제공

사진: 싼타뮤직 제공


25일 더블 싱글 ‘비켜줄께’를 발표한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이색 홍보물이 화제다.


대로변의 포스터와 시내 버스에 부착된 ‘비켜줄께’ 네 글자로만 써있는 단순한 광고물이 시민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며 연일 검색어 순위권에 오르는 등 노래에 이어 광고물마저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것.


단순히 ‘비켜줄께’ 네 글자가 들어간 버스 광고와 포스터를 본 시민들은 “대중교통이 실시하는 양보 캠페인인줄 알았다”, “센스가 넘친다 한눈에 들어온다”, “보자마자 기억했다” 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소속사 측은 “이번 더블 싱글 발표와 함께 온라인과 더불어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있다. 기계음을 배제한 아날로그적인 사운드에 중점을 둔 이번 앨범의 성향에 맞게 버스 광고 부착물과 포스터 광고에도 원초적이면서도 가장 쉽고 분명히 기억될 수 있는 ‘텍스트 광고’를 선택해 진행했다. 결과는 기대 이상의 대성공” 이라며 이번 브라운아이드소울 더블 싱글의 오프라인 광고 효과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한편 더블 싱글 발매 후 각종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화려한 복귀를 알린 브라운 아이드 소울은 5월 21일, 22일 양일간 올림픽 공원 체조 경기장 (제1 체육관)에서 대규모 콘서트를 연다.



글 더스타 / thestar@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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