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6人6色 같은 옷 다른 느낌…'빛과 그림자' 속 비주얼
기사입력 : 2023.04.05 오전 11:46
사진: 스타쉽 제공

사진: 스타쉽 제공


아이브(IVE)의 완전체 및 개별 콘셉트 포토가 베일을 벗었다.


지난 3일과 4일 아이브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는 10일 발매되는 '아이해브 아이브 (I've IVE)'의 콘셉트를 담은 멤버별 사진과 단체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아이브는 각자의 개성을 뽐내며 앨범 콘셉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이번 콘셉트 포토는 빛과 그림자를 활용한 포커싱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단체 콘셉트 포토를 통해 아이브는 '블랙 앤 화이트'가 주는 파워풀하고 모던한 카리스마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각 멤버의 개성과 자신감을 담아냈다.


이번 신보를 통해 아이브는 남다른 음악성을 드러낸다. 리더 안유진은 '히로인 (Heroine)', 장원영은 '마인 (Mine)', '샤인 위드 미 (Shine With Me)'를 통해 첫 단독 작사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장원영 작사의 '샤인 위드 미'는 아이브의 첫 팬송으로 팬들을 향한 아이브의 마음이 담길 예정이다. 멤버 가을, 레이 역시 선공개곡 '키치(Kitsch)'를 포함해 총 4곡의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


아이브의 첫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는 현재 진행형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기존의 싱글 앨범들과 더불어 또 한 번 아이브만의 차별화된 자신감을 보여준다. 이번 신보로 아이브는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자기 확신, 주체성 그리고 당당함을 표현했고, 친숙하면서도 유니크한 사운드, 기승전결이 분명한 스토리텔링, 다채로운 비주얼라이징을 통해 또 한 번 '완성형 걸그룹'의 표본을 드러낼 예정이다.


한편, 아이브의 첫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는 오는 10일 월요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아이브 , 아이해브아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