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보다 빛나는 소녀시대 비주얼…태연부터 윤아까지 8色 티저 공개
기사입력 : 2022.08.02 오전 10:00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데뷔 15주년을 맞아 컴백하는 소녀시대의 8人8色 비주얼이 베일을 벗었다.


지난달 31일부터 3일간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소녀시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는 5일 발매되는 정규 7집 'FOREVE 1'(포에버 원)의 두 번째 콘셉트를 담은 태연, 수영, 서현, 유리, 티파니, 효연, 써니, 윤아의 티저 사진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소녀시대 정규 7집 'FOREVER 1'(포에버 원)은 동명의 타이틀 곡 'FOREVER 1'을 비롯한 다채로운 매력의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8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 수록되는 곡 중 'Lucky Like That'(럭키 라이크 댓)은 경쾌한 기타 연주와 힘찬 드럼 비트가 인상적인 팝 곡으로, 아련한 멜로디와 소녀시대의 아름다운 보컬 하모니가 조화를 이루며, 서로가 소원한다면 운명처럼 다시 만나는 기적이 일어난다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 다른 수록곡 'You Better Run'(유 베터 런)은 날카로운 사운드와 강렬한 보컬이 어우러진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소녀시대 정규 2집 리패키지 타이틀 곡 'Run Devil Run'(런 데빌 런) 이후의 서사를 담은 가사에는 복수를 예고하고 떠났던 주인공이 돌아와 상대를 공포에 빠지게 만드는 모습을 그려 눈길을 끈다.


또한, 'Mood Lamp'(무드 램프)는 부드럽게 울려 퍼지는 기타 연주가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R&B 곡으로, 어둠으로부터 소중한 사람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을 무드 램프가 머리맡을 포근하게 비추는 장면에 비유한 가사가 힐링 감성을 선사한다.


더불어 '종이비행기 (Paper Plane)'는 무게감 있는 베이스에 경쾌한 플럭 신스가 포인트를 주는 미디엄 템포의 팝 곡으로, 가사에는 꿈을 향해 끝없이 도전하는 이를 종이비행기에 빗대어 표현, 훈훈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소녀시대 정규 7집 'FOREVER 1'은 8월 8일 음반으로도 만날 수 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소녀시대 , 포에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