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 트와이스 나연 "아이돌 고충? 너무 걱정하지 않아야 오히려 쉽게 넘어가"
기사입력 : 2020.02.18 오전 10:18
트와이스 나연 화보 / 사진: 코스모폴리탄 제공

트와이스 나연 화보 / 사진: 코스모폴리탄 제공


트와이스 나연이 멤버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18일 패션 매거진 <코스모폴리탄> 측은 지난 2020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 부문, 디지털 음원부문과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트와이스 멤버 나연과 함께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촬영한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나연은 지상낙원이라 불리는 하와이를 배경으로 특유의 생기 넘치면서 러블리한 매력을 선보였다.


화보 촬영 이후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나연은 2019년 월드투어에 관한 소감을 비롯 6년차 아이돌로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담담하게 풀어내었다. 특히 6년이라는 시간 동안 함께 해온 트와이스 멤버들에 대해 "이제 나에겐  '많은 것들의 이유'가 되는 존재이다. 너무 단단하게 서로가 서로를 붙들고 있어서 모든 것에 영향을 준다. 8명 모두 소울 메이트라 해도 어색하지 않다"라며 애정을 과시했다. 


또한, 나연은 스스로의 성격에 대해 "필요 이상으로 긍정적이다", "즉흥적인 성격이 스스로 단점이라고 생각하다"라고 말하면서도 혹독한 연습생 시절을 거쳐 6년차 아이돌이 되기까지 쌓아온 마음가짐과 앞으로의 계획 등을 차근차근 자신감 있게 이야기했다.


지나친 관심이 집중되는 아이돌로서 받는 고충에 대한 질문도 받았다. 특히 나연은 최근 한 외국인 스토커로부터 협박을 당하는 등의 피해를 입기도 했다. 그럼에도 나연은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며 "좋은 일만 일어나는 법은 없으니까, 항상 뭔가 뜻대로 안됐던 적도 많고 예기치 못하게 무너질 때도 있지만 너무 걱정하지 않아야 오히려 쉽게 넘어간다"라며 해맑은 웃음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나연의 싱그럽고 사랑스러운 화보는 <코스모폴리탄> 3월호와 코스모폴리탄 공식 SNS, 웹사이트 (www.cosmopolitan.co.kr)을 통해 보다 자세히 확인 가능하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트와이스 , 나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