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애 중' 송중기, '재벌집 막내아들'로 화제성 6주 연속 1위
기사입력 : 2022.12.27 오전 10:13
사진 : 픽콘DB

사진 : 픽콘DB


영국 출신 여성과 열애 중인 사실을 공식 인정한 송중기가 '재벌집 막내아들'로 출연자 화제성 6주 연속 1위에 올랐다.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실시한 12월 4주차 TV화제성 드라마 부문 조사에서 ‘재벌집 막내아들’은 전주 대비 1.7% 감소한 점수를 기록하면서 2주 연속 소폭 화제성이 하락하는 추이를 보였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원순우 대표는 “상승세를 보이던 시청률과 달리 화제성은 주춤했던 한 주”라며 "후반부로 갈수록 스토리 전개에 대한 네티즌 반응에 변화가 생긴 것"이라 밝혔다.


그러나 ‘재벌집 막내아들’은 4주 연속 화제성 전부문(뉴스,VON,동영상,SNS)과 출연자 화제성까지의 1위 자리를 올킬하는 저력을 나타냈다.

2위는 tvN의 새 토일 드라마 ‘환혼: 빛과 그림자’가 3주 연속 차지했다. 전주 대비화제성이 14.2% 추가되는 등 2주 연속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재욱, 고윤정, 황민현이 출연자 화제성 순위 상위 5위 내에 진입했다.

3위부터 5위까지는 새롭게 선보이는 세 편의 드라마가 이름을 올렸다. JTBC의 ‘사랑의 이해’가 3위를 기록했으며 수목 부문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tvN의 ‘미씽: 그들이 있었다2’는 4위에 올랐으며 월화 부문 1위이다. 그 뒤로 SBS ‘트롤리’가 4위와 불과 0.02% 차이로 5위를 기록했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송중기가 1위, 이재욱, 고윤정이 2위와 3위인 가운데 그 뒤로 이성민(재벌집 막내아들), 황민현(환혼: 빛과 그림자), 유연석과 문가영(사랑의 이해), 김남희,신현빈(재벌집 막내아들) 그리고 김현주(트롤리)순이다.

한편,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2월26일 발표한 굿데이터 TV화제성 드라마 순위는 2022년 12월19일부터 2022년 12월25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드라마 26편과 출연자 324명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사진 :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사진 :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사진 :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사진 :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글 에디터 조명현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송중기 , 재벌집 막내아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