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대, 김민주 잊고 박주현과 달달한 시간? '금혼령' 메인 포스터 공개
기사입력 : 2022.11.28 오전 10:25
사진: MBC 제공

사진: MBC 제공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의 메인 포스터가 공개됐다.


28일 MBC 새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극본 천지혜, 연출 박상우·정훈)(이하 '금혼령') 측은 배우 박주현(소랑 역)과 김영대(이헌 역)의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금혼령'은 동명의 웹 소설이 원작으로,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실의에 빠져 혼인 금지 명령을 내린 왕 이헌 앞에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가 가능하다는 혼인 사기꾼 소랑이 나타나 벌이는 센세이셔널 궁궐 사기극으로, 박주현은 활달하고 명랑한 성격의 사기꾼 궁합쟁이 '소랑'을, 김영대는 죽은 세자빈을 잊지 못하는 가슴 아픈 사연을 지닌 조선의 왕 '이헌' 역을 각각 맡아 연기한다.


두 배우가 다정하게 붙어 있는 메인포스터 속 박주현은 상큼한 미소와 함께 한쪽 발을 든 재기발랄한 포즈가 시선을 모은다. 꼿꼿한 자세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는 김영대 또한 찰떡 소화한 도포 속 눈부신 외모가 눈길을 끈다.


그런가하면 '금혼령'이라는 제목에 토끼, 고양이, 나비, 사슴 등 동물들이 서로 짝을 이룬 모습과 소랑과 이헌 주변에 하트 모양 조각이 배치돼 있어 대비되는 모습이 돋보인다. 여기에 밝은 톤의 핑크와 초록 빛깔의 밝은 배경까지 더해져 포근한 분위기가 더해진다.


'금혼령' 제작진은 "메인 포스터는 전체적으로 한국적인 일러스트를 개성 있게 담아내려고 했다. 방아 찧고 있는 토끼와 전통 장신구를 착용한 고양이, 사슴, 나비까지 모두 짝을 이루고 있다. 또한 행복한 결혼을 상징하는 목단 꽃이 깔려 있어 '금혼령' 타이틀과는 대비되는, 법도 앞에서도 사랑의 감정을 막을 수 없는 점이 그대로 드러나 있다"라고 포스터 비화를 밝혔다.


한편 MBC 새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은 '팬레터를 보내주세요' 후속으로 오는 12월 9일 밤 9시 50분에 첫 방송 된다.



[이슈PICK] '현빈♥손예진 측 "어제(27일) 득남…산모·아이 모두 건강"(공식)


[이슈PICK] '나는솔로' 11기 비주얼라인? 순자X현숙, 청순과 관능 사이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금혼령 , 김영대 , 박주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