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만의 정답 추구"…'신인상 7관왕' 키키, 데뷔 1주년 앞두고 당찬 컴백 [현장PICK]
기사입력 : 2026.01.26 오후 4:36
사진: 굿뉴스닷컴 제공

사진: 굿뉴스닷컴 제공


그룹 키키가 26일 오후 서울 예스24라이브홀에서 미니 2집 'Delulu Pack'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신보는 키키 특유의 유쾌한 매력을 투영한 앨범이다. 수이는 신보에 대해 "이번 앨범에는 키키가 우리만의 언어로 풀어낸 새해 소원이 담겼다"라고 정의하며, 자유로운 존재를 지향하는 팀의 태도를 강조했다.

타이틀곡 '404 (New Era)'는 오류 코드 '404 Not Found'에서 영감을 받았다. 정해진 틀을 거부하는 메시지가 담겨 눈길을 끌었다. 이솔은 "타이틀곡은 키키만의 당찬 매력과 뉴 이어의 뉴 키키에 걸맞은 곡"이라며 "키키는 정해진 답을 추구하는 팀이 아니라 우리만의 정답을 찾는다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곡의 취지를 설명했다.

무대 위에서 선보인 퍼포먼스와 가사에도 키키만의 개성이 뚜렷하게 반영되었다. 키야는 "'404'에는 와우 포인트가 정말 많은 곡이다. 하나를 꼽자면 마지막에 우리가 다 같이 파티를 즐기는 것처럼 춤을 추는 구간이 있다"라고 무대의 매력을 전했다. 이어 수이는 "가사를 보시면 '백지를 내도 백점'이라는 내용이 있는데, 우리의 당찬 포부가 담겨 있어서 포인트가 되는 것 같다"라고 덧붙이며 가사의 의미를 짚었다.

데뷔 첫해 신인상 7개를 석권한 키키는 팬들에 대한 감사와 함께 아티스트로서의 성장 의지를 다졌다. 지유는 "저희가 데뷔할 때는 상상하지 못한 사랑과 관심을 받아서 그에 힘입어 열심히 활동했다"라며 "이 모든 경험이 앞으로의 발판과 기반이 되어서 더 나은 키키이자 발전된 아티스트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키키는 장르적 변주 속에서도 팀의 핵심 가치를 유지하며 향후 글로벌 무대로의 도약을 예고했다. 키야는 "우리는 데뷔 초부터 본질적으로 '나를 믿고 나를 향해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단독 팬미팅과 해외 대형 뮤직 페스티벌 출연을 올해의 목표로 설정한 키키의 신보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제니, 브라톱에 로우라이즈라니…과감 패션에 햇살까지 편애하는 자태


▶허가윤, 비키니 입고 서핑보드 위 ‘시선 강탈’…현실 '모아나'의 바다일체 "마법"


▶이지현, '1남1녀' 엄마 맞아? 레깅스룩에 드러난 화 많이 난 등근육에 '깜짝'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