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송] 믿고 듣는 #AKMU, 첫 솔로앨범 #디오, #잭슨vs진영 갓세븐 맞대결
기사입력 : 2021.08.01 오전 9:00
이번주 발매된 신곡 / 사진: YG, SM, 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시, BH 제공

이번주 발매된 신곡 / 사진: YG, SM, 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시, BH 제공


이번주 역시 다양한 곡들이 쏟아지며,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풍족하게 만들어줬다. 믿고 듣는 컬래버레이션 앨범을 탄생시킨 AKMU는 물론이고, 첫 솔로 앨범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 엑소 디오, 그리고 갓세븐 출신 잭슨과 진영의 맞대결까지 펼쳐진 것.


◆ 월요일 PICK: '솔로'로 돌아온 엑소 디오, '콜라보'로 돌아온 AKMU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디오는 2012년 엑소로 데뷔한 이후, 무려 9년 만에 첫 솔로 앨범 발매에 나섰다. 총 8개 트랙이 수록되는 '공감'은 어쿠스틱한 분위기와 디오의 감미로운 보컬을 만날 수 있는 앨범으로, 타이틀로 선정된 'Rose'는 경쾌한 기타 리듬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포크 장르의 곡으로, 디오가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상대에게 푹 빠진 마음과 용기를 내서 고백하는 모습까지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독특한 세계관, 초호화 피처링 군단을 앞세운 AKMU의 역대급 컴백도 이어졌다. AKMU의 앨범 주제인 '초월자유'는 타인의 시선, 세상이 요구하는 기준, 마음속 상처 등에 굴복하는 대신 내면의 단단함을 지키고자 하는 굳은 의지를 이야기한다. 또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 꿈꾸는 목적지로 도달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타이틀로 선정된 '낙하'는 추락이 아닌 비상이 될 수 있음을 역설적으로 풀어냈다. 고정관념을 뒤엎는 AKMU 특유의 독창적인 시선이 돋보인다. 특히 아이유가 피처링 참여하며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다.


◆ 화요일 PICK: MSG워너비 인기 이어갈 박재정 솔로

사진: 미스틱스토리 제공

사진: 미스틱스토리 제공


최근 MBC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그룹 MSG워너비 멤버로 활약하며 '바라만 본다'로 음원 차트 1위를 휩쓸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박재정은 신곡 '취미', '그날의 너'가 수록된 더블 싱글 앨범을 발매했다. 타이틀로 선정된 '취미'는 '좋았는데'를 만든 피아노맨과 로맨틱시티의 미스터 블랙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노래다. 6/8 박자의 진행에 반전이 있는 가사가 포인트인 곡이기도 하다. 지난달 2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 합주하는 모습으로 일부 선공개돼 일찌감치 많은 음악 팬들의 발매 요청이 쇄도한 바 있다.


◆ 수요일 PICK: 원슈타인 피처링 추가요…쏠, 자작곡으로 컴백

사진: 아메바컬쳐 제공

사진: 아메바컬쳐 제공


강승윤, 라비, 수란, 디오에 이어 쏠까지 원슈타인이 다양한 아티스트의 신곡에 피처링 참여해 눈길을 끈다. 이번에 공개된 쏠의 새 싱글 '곁에 있어줘'는 쏠이 직접 작사, 작곡 참여한 곡으로 멜로디컬하고 밝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따뜻하면서도 풍부한 사운드와 쏠의 유니크한 보이스가 단숨에 귀를 사로잡는다. 여기에 피처링 아티스트로 나선 원슈타인은 감미로운 보컬을 선보이며 한여름 낮 같은 곡의 매력을 배가시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목요일 PICK: 갓세븐 맞대결? 잭슨vs진영 솔로곡 발매

사진: 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시 제공

사진: 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시 제공

갓세븐(GOT7) 잭슨과 진영이 오늘 각각 솔로곡을 발매했다. 먼저 잭슨의 'Drive You Home'은 신시사이저와 베이스가 강조된 메인 멜로디에 808 드럼을 더한,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잭슨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녹여 냈으며, 호소력 짙은 보컬로 'Drive You Home'에 풍부한 감성을 극대화했다.
사진: BH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BH엔터테인먼트 제공


진영의 신곡 'DIVE'는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곡으로, 팬데믹 현상이 지속되며 자유로이 여행을 다니지 못하는 현실 속에서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시원하면서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다. 마치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곁에 둔 채, 해안도로를 달리며 느껴보는 자유로움과 해방감을 리스너들에게 선사해 잭슨과는 상반된 매력을 선사한다.


◆ 금요일 PICK: 리메이크 열풍 ing…새롭게 돌아오는 '벌써일년', '애인있어요'

사진: 스튜디오마음c 제공

사진: 스튜디오마음c 제공

지난 2001년 발매된 남성 듀오 브라운 아이즈의 원곡으로 20년이 지난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 받으며 많은 이들의 추억 소환 명곡으로 평가 받고 있는 '벌써 일년'이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를 만나 새롭게 탄생됐다. 편곡된 '벌써 일년'은 원곡과는 다른 느낌의 밴드 버전 편곡으로 신선함을 꾀했다. OST 제작사 측은 "조정석이 안정적인 가창력과 함께 기타 연주까지 완벽하게 소화했으며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 역시 시즌 1과는 다른 업그레이드 된 연주 실력을 보여줬다"라고 설명했다.
사진: 싸이월드제트 제공

사진: 싸이월드제트 제공

대중이 사랑하는 노래방 최애창곡 중 하나로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이 회자는 메가 히트곡 '애인있어요'가 정승환의 목소리로 새롭게 탄생됐다. 2021년 버전으로 새롭게 편곡된 '애인 있어요'는 정승환의 섬세한 보컬로 원곡의 쓸쓸하고 외로운 느낌을 한층 극대화했다. 곡 초반부에는 절제된 피아노 연주로 시작해 보컬의 몰입감을 강조한다면, 후반부에는 정승환의 목소리와 다양한 악기들이 함께 어우러지며 조화로움을 더한다. 또한 이은미의 거칠고 허스키한 보이스가 특징적이었던 원곡과 달리, 이번 리메이크에서는 정승환 특유의 서정적인 음색이 색다른 무드를 선사한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엑소 , 디오 , AKMU , 박재정 , 원슈타인 , , 갓세븐 , 잭슨 , 진영 , 미도와파라솔 , 정승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