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송] '男솔로' 태민·김준수·이적·최강창민·이승기vs'女그룹' 여자친구·스테이씨
기사입력 : 2020.11.15 오전 9:00
이번주 발매되는 신곡 / 사진: 각 소속사 제공

이번주 발매되는 신곡 / 사진: 각 소속사 제공


이번주(2020.11.09~2020.11.15) PICK송은 성별 구분이 명확하다. 남자는 솔로, 여자는 그룹이다. 태민을 시작으로 김준수, 이적, 이승기 등의 솔로 아티스트 컴백과 화려한 디스코퀸으로 변신한 여자친구, 갓 데뷔한 스테이씨 등 걸그룹의 활약이 돋보였다.


◆ 월요일 PICK: 새 앨범 서사 완결짓는 태민, 여자친구


월요일 발매된 태민, 여자친구 새 앨범 / 사진: SM, 쏘스뮤직 제공

월요일 발매된 태민, 여자친구 새 앨범 / 사진: SM, 쏘스뮤직 제공


샤이니 태민과 여자친구가 각각 새 앨범의 서사를 완결짓는 컴백에 나섰다. 태민은 정규 3집 두 번째 앨범 타이틀곡 '이데아'를 통해 선공개 싱글 ' 2KIDS', Act 1 타이틀곡 'Criminal'에 이어지는 대서사를 완성했으며, 여자친구는 새 앨범 '回:Walpurgis Night'를 통해 '回:LABYRINTH와 '回:Song of the Sirens'을 잇는 회(回) 시리즈를 완결지었다.


플라톤의 '이데아론'을 모티브로 한 태민의 '이데아'는 이전의 자신을 벗어나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풀어냈다. 특히 그루비하고 강렬한 섹션과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섹션이 선명하게 대비되는 댄스 팝 장르의 곡에 더해진 분위기에 따라 변하는 태민의 보컬과 킬링 파트 가창에 참여한 보아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매력을 더한다.


스스로 마녀가 돼 인생의 주인이 된 나를 노래하는 'MAGO'(마고)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으로, 멤버 은하와 유주, 엄지가 곡 작업에 참여했다. 레트로 신시사이저와 댄서블한 드럼 비트, 베이스 라인이 귀를 사로잡는 '여자친구표 디스코'를 완성했다.


◆ 화요일 PICK: "힘든 시기, 큰 힘과 에너지 됐으면"

화요일 발매된 김준수 새 앨범 / 사진: 씨제스 제공

화요일 발매된 김준수 새 앨범 / 사진: 씨제스 제공


김준수의 'Pit A Pat'은 리드미컬한 하우스 댄스 장르의 곡으로, 판타지 느낌이 물씬 풍기는 가사와 함께 강렬한 댄스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는 신곡. 서로가 꿈꿔온 시간으로 함께 가는 여정 속에서 단 한 사람만을 위한 Peter Pan이 될 XIA의 부드럽지만 독보적인 보이스가 리스너들에게 행복함을 선사한다. 특히 김준수는 "가요즘같이 모두가 힘든 시기에 저의 음악과 무대, 그리고 공연이 많은 분들에게 에너지가 되고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더했다.


◆ 수요일 PICK: 이적 신곡 피처링 김진표, 15년 만의 '패닉'

수요일 발매된 이적 새 앨범 / 사진: 뮤직팜 제공

수요일 발매된 이적 새 앨범 / 사진: 뮤직팜 제공


'패닉' 이적과 김진표가 약 15년 만에 재회했다. 이적의 새 앨범 타이틀곡 '돌팔매'에 김진표가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하며 오랜만에 호흡을 맞추게 된 것. 이적은 '집사부일체'에 출연해 '돌팔매'와 관련해 "정말 패닉 감성이다. 랩을 하도 안 해서 못하겠다는 김진표를 설득해서 랩 좀 같이 하자고 했다"라며 "자기랑 의견이 다르면 없애버리려고 하지 않나. 누군가 다른 의견을 없애버리려고 한다면 그런 친구를 대신해 싸우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 목요일 PICK: 新 걸그룹 대첩 서막 알리는 스테이씨

목요일 발매된 스테이씨 새 앨범 / 사진: 하이업엔터 제공

목요일 발매된 스테이씨 새 앨범 / 사진: 하이업엔터 제공


'걸그룹 히트메이커'로 손꼽히는 K-POP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의 첫 자체 제작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정식 데뷔했다. '젊은 문화를 이끄는 스타가 되겠다'라는 당찬 포부 담은 새 앨범 'Star To A Young Culture'의 타이틀곡 'SO BOA'는 서툰 사랑의 시작이지만 자신의 마음을 숨김없이 말하는 10대의 당당함을 표현했다. 드럼, 베이스, 신스웨이브가 혼합된 새로운 DBS 장르의 곡으로 파트가 바뀔 때마다 들리는 스테이씨의 개성 있는 보이스가 신선한 충격을 선사한다.


◆ 금요일 PICK: 결혼 후 첫 솔로곡 발표 나선 최강창민

금요일 발매된 최강창민 새 앨범 / 사진: SM 제공

금요일 발매된 최강창민 새 앨범 / 사진: SM 제공


SM엔터테인먼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을 통해 공개된 최강창민 'All That Love'는 하우스 리듬과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최강창민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홀로 남은 시간에 드리운 외로움과 막막함을 사랑으로 이겨내길 바란다는 위로를 전한다. 특히 이번 신곡은 지난달 25일 결혼식을 올린 최강창민의 결혼 후 첫 행보로 많은 관심이 쏠렸다.


◆ 일요일 PICK: '가수 복귀가 시급한 스타 1위' 이승기, 드디어 신곡 발매

일요일 발매된 이승기 새 앨범 / 사진: 후크 제공

일요일 발매된 이승기 새 앨범 / 사진: 후크 제공

지난 8월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에서 실시한 '가수 복귀 시급한 스타?'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던 이승기가 오늘(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선공개곡 '뻔한남자'를 발매하며, 가수로서 본업 활동에 나선다. 이번 신곡은 오는 12월 중 발매될 정규 7집의 선공개곡으로, 이승기는 윤종신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춰 궁금증을 자극한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태민 , 여자친구 , .김준수 , 이적 , 스테이씨 , 최강창민 , 이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