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박보영←이선빈←박성웅←주지훈…★인맥을 한눈에 [덕분에챌린지]
기사입력 : 2020.05.21 오후 5:37
#덕분에챌린지 에 참여한 이민호,김경남,우도환←박보영←이선빈←박성웅←주지훈 / 사진 : 해당 스타 및 소속사 인스타그램

#덕분에챌린지 에 참여한 이민호,김경남,우도환←박보영←이선빈←박성웅←주지훈 / 사진 : 해당 스타 및 소속사 인스타그램


코로나19 최전방에서 의료진을 비롯한 방역관계자, 자원봉사자 등의 밤낮없는 헌신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에서는 #덕분에챌린지가 시작됐다. 지목을 받으면, 한 손 위에 엄지를 올린 손을 포개고 '존경합니다' 의미의 수어로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것이 챌린지의 내용이다.

SBS금토드라마 SBS 금토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에서 열연 중인 배우 이민호도 #덕분에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민호는 "코로나19로부터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많은 의료진들, 소방,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그 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라는 글로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그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두기로 많은 분들이 함께 힘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한번 더 강조했다. 또한 "지목없이 현장에서 동료 배우들과 함께 하였습니다"라며 우도환과 김경남과 나란히 서서 우정을 과시했다. 드라마 '더킹' 속 우정이 실제로도 이어지고 있음이 엿보인다.

◆ 주지훈→박성웅→이선빈→박보영→이민호

이민호는 박보영의 지목을 받아 #덕분에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두 사람은 2008년에 개봉한 영화 '울학교 이티'에 함께 출연한 바 있다. 오래 전 인연이 현재까지 우정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 박보영은 이선빈의 지목을 받았다. 지난해 박보영은 이선빈의 드라마 '위대한 쇼' 촬영장으로 커피차 선물을 보내기도 했다. 당시 이선빈은 "우리 뽀블리 보영언니"라고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이선빈은 박성웅의 지목을 받았다. 영화 '오케이!마담'에서 함께한 두 사람이다. 그런가하면, 박성웅은 주지훈의 지목을 받았다. 주지훈이 주연을 맡은 영화 '공작'에 우정출연해 준 박성웅과의 인연이 이어지고 있는 것.

누군가의 지목을 받고, 누군가의 지목을 하고, #덕분에챌린지 덕분에, 의료진 덕분에 무사히 보내는 오늘에 대한 감사한 마음도 커지는 요즘이다.


글 조명현 기자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이민호 , 박보영 , 이선빈 , 박성웅 , 주지훈 , 우도환 , 더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