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프라이즈 U "'서프라이즈' 덕분에 확신 갖고 갈 수 있다"(종합)
기사입력 : 2017.07.07 오후 5:15
서프라이즈 U

서프라이즈 U "'서프라이즈' 덕분에 확신 갖고 갈 수 있다"(종합) / 사진: 판타지오 제공


서프라이즈 U는 팀으로서, 그리고 개인으로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까.


7일 서울 영등포구 글래드호텔에서는 서프라이즈 U의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서프라이즈 U는 미니앨범 타이틀곡 무대는 물론, 주연을 맡은 웹드라마 '아이돌 권한대행'의 하이라이트를 시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매력을 선사했다.


'배우그룹'을 표방한 서프라이즈 U는 연기뿐만 아니라 노래, 춤 등 여러 방면에서 경쟁력을 지닌 '멀티 액터테이너(액터+엔터테이너)'로서 실력을 쌓아가고 있는 상황이다.


서프라이즈 U는 "무조건 열심히 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서프라이즈 선배님들이 길을 잘 닦아주신 덕분에, 멤버들 별로 연기도 열심히 하고 팀 별로도 활동을 잘 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이 저희의 목표이자 꿈입니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서프라이즈 U'는 신인 배우 김현서, 윤정혁, 은해성, 지건우, 차인하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반 앤 유니크(Urban&Unique)' 콘셉트의 다섯 멤버들이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배우로서 활동이 기본이 되는 만큼, 각자의 매력을 어필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김현서는 "서프라이즈 U의 막내로서 겉으로는 막내처럼 안 보이지만, 내면에는 막내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 겉모습과 달리 귀여운 성격"이라고 자신의 매력을 밝혔다. 차인하는 "제가 생각하는 저의 매력은…"이라며 "차분한 목소리~"라고 노래를 불러 웃음을 자아냈다.


윤정혁은 "제가 남자답고 강한 인상을 가졌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데, 겉모습과 달리 여리여리하고 순수한 면이 있다"고 답했고, 지건우는 "저의 매력은 성격이 부드러울 때도 있고, 강인한 면도 있다. 양면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연기나 여러 예술적 도전에 있어서 많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으며, 은해성은 "연기로서는 사투리를 잘 할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전국의 사투리를 다 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각자 배우로서 얻고 싶은 수식어에 대해서도 밝혔다. 김현서는 '달달한 배우'라는 말이 듣고 싶다면서 "제가 멜로나 로맨틱 코미디를 좋아하는데 남주인공이 달달해야 관객들이 몰입이 잘 될 것 같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차인하는 '연기 잘하는 배우', 윤정혁은 '사람 냄새나는 배우', 지건우 '공감이 되는 배우', 끝으로 은해성은 '재미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서프라이즈 U로서 얻고 싶은 수식어 역시 있다. 리더를 맡은 윤정혁은 "만능 엔터테이너를 표방하는 그룹이기 때문에, 연기는 당연히 잘하는 그룹이고, 춤이나 노래도 안 빠지고 예능, 광고 등 다방면에서 인정 받는 그룹이 되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서프라이즈의 뒤를 잇는 그룹인 만큼, 그들과의 비교는 당연하게 느겨진다. 서프라이즈 U는 "선배님들이 길을 잘 닦아주셔서 시작점이 다른 것 같다. 받은 만큼, 더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좋은 점은 선배님들이 결과로 보여주고 계셔서 확신을 갖고 할 수 있는 점인 것 같다"고 말했다.


"부담감이 없다면 거짓말"이라면서도 서프라이즈 U는 "저희도 서프라이즈 선배님들과 다른 매력을 갖고 있고, 개인적으로도 다들 연기, 노래, 춤을 잘 하고 해서 선배님들 만큼, 그렇게 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서프라이즈 U는 쇼케이스 이전부터 '판타지오 크리에이티브 랩'을 통해 '단편영화 프로젝트:비기닝(Beginning)'과 데뷔 타이틀곡의 티저영상, 멤버들을 모티브로 한 웹툰 '트레니즈'까지 다양한 컨텐츠로 대중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또한, 오늘 저녁 5시에는 서프라이즈 U 주연의 웹드라마 '아이돌 권한대행'이 최초 공개된다. '아이돌 권한대행'은 아이돌로 오해받은 취준생들의 2박 3일을 그린 총 10부작 청춘전원활극이다. 서강준, 헬로비너스 라임, 유영, 김도연, 최유정, 옹성우 등 많은 판타지오 아티스트들이 지원사격에 나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금일 17시부터 1회부터 3회까지 네이버 TV와 V LIVE를 통해 공개된다. 이후 순차적으로 10일 2편, 14일 3편, 17일 2편이 공개된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서프라이즈U , 서프라이즈 , 쇼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