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매기 강 "'골든', 최종본 데모 듣고 '이거다'…눈물 났다"
기사입력 : 2025.08.22 오후 4:50
사진: 넷플릭스 제공

사진: 넷플릭스 제공


매기 강 감독이 '케데헌' OST 'GOLDEN'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22일(오늘)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매기 강 감독의 내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는 케이팝 수퍼스타인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이날 매기 강 감독이 '케데헌'의 대표곡 'GOLDEN(골든)'과 관련한 비하인드를 전했다. 강 감독은 "여러 노래 중에 'GOLDEN'이 가장 작업하기 어려운 곡이었다. 스토리가 완성되고 꽤 늦은 시점에 이 노래 영화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 이 노래가 달성해야 했던 목적이 여러 가지 있었다. 루미의 소망과 열망을 가진 대표곡이어야 했다. 뮤지컬에서도 전통적으로 주인공에게 주어지는 대표곡처럼 이 노래가 그 역할을 해야 했다. 이 곡을 들었을 때 캐릭터의 전사와 성장 서사가 잘 전달될 거라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또 이 노래는 음악적으로 부르기가 상당히 어려워야 했다. 고음을 해내는 가수들의 노래를 들을 때 가슴이 뛰고 설레지 않나. 고음 파트가 높고 부르기 힘들수록 감정이 격해진다고 생각했다. 'GOLDEN'은 7~8가지 버전을 거쳤다. 밴쿠버 차 안에서 데모를 처음 들었을 때 딱 눈물이 났다. 최종본을 들었을 때 '이거다'라고 느낄 것 같았는데, 그 순간 그걸 느꼈다"라고 떠올렸다.

한편,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넷플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9월 '30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국내 최초로 싱어롱 상영을 확정했다.

▶박주현, 파격 수영복 화보 공개…물 흠뻑 끼얹으며 전한 청량 에너지
▶'줄리엔강♥' 제이제이, 면적이 너무 작은 비키니…아찔한 글래머 자태
▶서하얀, '♥임창정'과 사랑 10년 자축…손등키스 리마인드 웨딩화보 공개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케이팝데몬헌터스 , 매기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