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압꾸정', 공모 시작 13분 만에 모집금액 초과 달성
기사입력 : 2022.11.09 오전 10:33
사진 : 펀더풀 제공

사진 : 펀더풀 제공


영화 <범죄도시2>로 올해 천만 관객을 돌파한 배우 마동석의 신작에 기대감이 쏠린다. 관객은 직접 투자로 이를 입증했다.

영화 <압꾸정>은 지난 4일 K-콘텐츠 금융 서비스 ‘펀더풀’에서 공모를 진행, 투자 모집 시작 13분 만에 모집금액을 초과 달성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3040 연령대의 투자 비중이 70%에 육박하며, 평균 투자금액도 약 87만원대로 높게 형성되고 있다. 이런 투자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펀더풀은 모집금액의 증액을 확정했으며, 최종 증액 규모는 11월 11일 발표 예정이다.


펀더풀에서 진행 중인 영화 <압꾸정> 공모는 올 11월 개봉 예정인 영화 <압꾸정>에 투자하는 프로젝트로, 오는 17일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1인당 최소 투자금액은 30만원이며, 영화 흥행 성과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수익을 배당하는 구조로 설계됐다.

영화 <압꾸정>의 투자와 배급을 맡은 쇼박스 관계자는 “영화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순히 보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투자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가 빠르게 투자 성공을 이룬 이번 펀더풀 공모에도 반영되었다. <압꾸정>에 투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좋은 영화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화 <압꾸정>은 대한민국 트렌드의 집합소이자 명품의 메카 압구정동 일대를 배경으로 ‘K-뷰티 비즈니스’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이다. 천만 배우 마동석을 필두로 정경호, 오나라, 최병모, 오연서 등이 출연하며, 배우들의 환상적인 연기 호흡으로 스토리를 유쾌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글 에디터 조명현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마동석 , 압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