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호-조재현-연우진-시우민-서예지…'김선달' 신명나는 라인업
기사입력 : 2015.06.01 오후 1:30
'김선달' 캐스팅 유승호,연우진,시우민,서예지 / 사진 : 산-점프-SM엔터테인먼트,SH홀딩스 제공

'김선달' 캐스팅 유승호,연우진,시우민,서예지 / 사진 : 산-점프-SM엔터테인먼트,SH홀딩스 제공


구전설화 속 최고의 사기꾼 '봉이 김선달'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영화 <김선달>이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했다.


유승호, 조재현, 고창석, 라미란, 시우민, 연우진, 전석호, 서예지까지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영화 <김선달>에 합류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채비에 나섰다. 유쾌한 웃음과 통쾌한 스토리, 화려한 볼거리까지 갖춘 <김선달>은 주인 없는 대동강 물도 팔아버린 구전설화 속 최고의 사기꾼 '봉이 김선달'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스토리가 어떤 모습으로 스크린에 펼쳐질 지 기대를 높이고 있다.


20대 남자배우 중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유승호는 조선 팔도를 신출귀몰 누비는 조선 최고의 사기꾼 '김인홍'역에 낙점되어 관객들의 마음을 훔쳐낼 예정이다. 즐기면 그만이라는 천하태평한 마인드와 자유분방한 리더쉽으로 작전을 이끌며 양반, 상인 할 것 없이 조선 팔도를 속여넘기는 모습은 관객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할 것이다.


자타공인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 조재현은 돈 앞에서 나라도 왕도 몰라보는 욕망에 휩싸인 권력가 '성대련' 역에 캐스팅되어 냉혈한 카리스마를 발산할 것이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관객들의 웃음을 책임져왔던 고창석은 김인홍과 최고의 짝패를 이루는 '보원'역을 맡아 유승호와 세대를 뛰어넘는 찰떡 호흡을 보여줄 예정이다.


조재현,라미란,고창석,전석호 / 사진: 드라마'펀치',블러썸-씨제스엔터테인먼트,어니언매니지먼트그룹 제공

조재현,라미란,고창석,전석호 / 사진: 드라마'펀치',블러썸-씨제스엔터테인먼트,어니언매니지먼트그룹 제공


그와 콤비를 이룰 점괘 전문 무당 '윤보살' 역에는 라미란이 캐스팅되어 환상의 코믹 연기와 배꼽 잡는 웃음을 예고한다. 사기단의 막내이자 인홍이 아끼는 동생 '견이' 역은 대한민국 최고의 아이돌 EXO의 시우민이 맡아 눈길을 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인 연우진은 권력가 성대련의 음모로부터 백성과 나라를 지키기 위해 애쓰는 임금 '효종'역에 캐스팅되어 색다른 모습을 선보인다.


드라마 '미생'을 통해 존재감을 각인시킨 전석호는 김인홍을 추격하는 의금부 도사 '이완' 역을 맡아 유승호와의 팽팽한 긴장감을 만들어낸다. 마지막으로 떠오르는 신예 서예지는 김인홍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명문가 규수 '규영'역을 맡아 시선을 사로잡는 미모와 매력을 뽐낼 것이다.


영화 <그림자 살인>으로 신선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박대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개성 강한 연기력과 매력을 갖춘 실력파 배우들로 풍성한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한 영화 <김선달>은 봉이 김선달이라는 흥미로운 소재와 화려한 볼거리를 예고하며 영화계 안팎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유승호, 조재현, 고창석, 라미란, 시우민, 연우진, 전석호, 서예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한 영화 <김선달>은 오는 6월 크랭크인을 앞두고 있다.


글 조명현 기자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유승호 , 조재현 , 고창석 , 라미란 , 시우민 , 연우진 , 전석호 , 서예지 , 김선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