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O 도경수(디오)가 부른 '카트' OST '외침' 뮤직비디오 공개 / 사진 : 명필름 제공
EXO(엑소)의 메인보컬 디오(도경수)가 직접 부른 <카트> OST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영화 <카트>의 '태영' 역으로 스크린에 데뷔한 배우이자, 대한민국 최고 아이돌 그룹 EXO의 메인 보컬인 디오(도경수)가 직접 부른 <카트>의 OST '외침'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영화 <카트>는 대형마트의 비정규직 직원들이 부당해고를 당한 후 이에 맞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며, 상업영화 최초로 비정규직 문제를 다루는 용기 있는 시도로 주목 받는 작품.
이번에 발매된 <카트> OST앨범은 드라마 <겨울연가>, <여름향기>, <봄의왈츠>를 비롯해 영화 <실미도>, <혈의누>, <올드보이>, <안녕, 형아>, <마당을 나온 암탉>, <건축학개론> 등의 주제곡 및 음악을 작업했던 이지수 음악감독이 맡았으며, 타이틀곡 '외침'은 영화 속 주인공 '선희'(염정아)의 아들 '태영'역을 맡아 방황하는 청소년에서 점차 엄마를 이해하게 되는 인물을 훌륭하게 표현해 낸 배우이자 이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 EXO의 메인 보컬 ‘디오’로 활동 중인 도경수가 직접 불렀다.
이번에 공개된 '외침' 뮤직비디오는 영화 <카트>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도경수의 녹음 현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주연배우 염정아, 문정희, 김영애, 김강우 등이 처한 안타까운 상황 속에 도경수의 담백하면서도 감미로운 보컬과 애절한 멜로디가 앙상블을 이루며 한 편의 뮤직드라마를 연상케 할 만큼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삶에 지친 모든 이들에게 서로 손을 붙잡고 희망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은 노랫말이 극의 내용과 매칭되며 보는 이들의 공감대를 형성, 영화에 대한 감동과 몰입도를 한 층 높이고 있다.
한편, 영화의 감동과 울림을 더하는 OST 발매에 이어 뮤직비디오 공개로 더욱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영화 <카트>는 오는 11월 13일 개봉해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글 조명현 기자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