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스튜디오마음c 제공
'응답하라 1988' 흥행의 주역들이 가창한 OST가 오는 26일 발매된다.
'응답하라 1988' 10주년 OST Part 2는 더블 타이틀로 공개되는 가운데, 스튜디오 마음C는 2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혜화동' 티저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개된 티저에는 극 중 쌍문동 아이들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류혜영, 혜리, 고경표, 류준열, 박보검, 안재홍, 이동휘, 최성원이 '혜화동'을 가창하는 모습이 담겼다. 쌍문동 아이들은 주고받는 화음 속 자연스레 드라마 속 케미를 떠올리게 하며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같은 날 발매되는 또 다른 타이틀곡은 들개들(이일화, 라미란, 김선영)이 가창한 '걱정말아요 그대'다. 전인권의 원곡이 지닌 따뜻한 정서를 기반으로, 어쿠스틱 나일론 기타 편곡이 더해져 한층 포근한 사운드를 완성했다.
'응답하라 1988' OST의 시그니처 곡 중에 하나인 '걱정말아요 그대'는 들개들이 불러 이적의 목소리와는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담담하게 부른 솔로 파트에서 떼창까지 이어지는 곡으로 들개들만이 가진 먹먹해지는 감성과 위로를 동시에 선사한다.
특히, 들개들은 쌍문동 엄마들이 '전국노래자랑'에 참가하기 위해 만든 팀명이다. 들개들은 긴장을 풀기 위해 마신 술로 고주망태가 돼 예선에 참가하지 못한 아쉬움을 이번 '응답하라 1988' 10주년 기념 OST로 풀게 됐다.
이렇듯 '응답하라 1988' 10주년 OST는 박보검의 '매일 그대와'를 시작으로 쌍문동 아이들의 '혜화동', 들개들의 '걱정말아요 그대'의 발매를 예고하며 여운을 되새기고 있다. 드라마 출연 배우들이 직접 OST를 가창하며 올겨울 시청자들이 마음속 쌍문동을 꺼내 볼 수 있도록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한편, tvN '응답하라 1988' 10주년 OST Part 2는 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피지컬 앨범은 같은 날 음반 사이트를 통해 예약 판매된다.
▶ 강소연, 땀에 젖은 복싱 여신…몸매 드러낸 과감한 착장에 넘쳐나는 건강美
▶ 아이들 민니, 한겨울에도 속옷 드러낸 새깅 패션…가녀린 허리 라인 자랑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뼈말라 몸매 인증하는 체중계 "40kg대 유지 성공"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혜리
,
박보검
,
류준열
,
고경표
,
이동휘
,
응답하라1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