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2년 만에 무면허 운전 알려진 사연…소속사 "크게 후회하며 반성 중"
기사입력 : 2025.09.11 오후 5:24
정동원 무면허 운전 사과 / 사진: 픽콘DB

정동원 무면허 운전 사과 / 사진: 픽콘DB


정동원이 무면허 운전이 적발된 것에 대해 사과했다.

11일 뉴스1은 서울서부지검이 최근 도로교통법 위반(무면허운전) 혐의로 정동원을 조사 중이라고 단독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정동원은 2023년 지방의 한 도시에서 면허없이 차량을 운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정동원 소속사 측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 고개 숙여 사과 말씀드립니다"라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뒤늦게 상황이 알려진 경위는 이렇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해 정동원의 지인이 그의 휴대폰을 가져가서 불법적으로 사생활이 담긴 사진첩에 접근했고, 이후 '정동원이 무면허 운전을 한 영상이 있다'라며 지속적인 협박을 가해왔다.

소속사 측은 "정동원은 고향인 하동 집 근처 산길 등에서 약 10분간 운전 연습을 했고, 동승자가 그 모습을 촬영한 사실이 있다"라며 "공갈범들은 해당 영상을 정동원의 무면허 운전 증거라면서 입막음의 대가로 2억 원 이상의 돈을 내놓으라고 협박했으나 정동원은 응하지 않고 돈을 주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이후 정동원은 자신의 잘못에 대해 처벌을 받을 각오로 공갈범 일당을 경찰에 신고했고, 이들은 현재 구속돼 재판 중에 있다. 소속사는 "정동원은 면허 없이 운전 연습을 한 잘못에 대해 크게 후회하며 반성하고 있다"라며 "당사는 이번 일을 계기로 소속 아티스트가 더 성숙하고 책임감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리와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정동원은 2018년 KBS 1TV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하며 트로트 영재로 주목을 받은 뒤, 2019년 7월 '영재발굴단'에 다재다능 트로트 아이돌로 소개된 바 있다. 이후 2020년 방영한 TV CHOSUN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최종 5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 권은비, 이래서 '워터밤 여신' 이구나…스윔웨어에 돋보인 청순 글래머 자태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속옷만 입고 앙상 몸매 자랑…"눈바디는 거지꼴일 때 잘 나와"


▶ 노윤서, 슬렌더인 줄만 알았는데…비키니 수영복 입고 뽐낸 은근한 볼륨감


◆ 정동원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정동원 소속사 쇼플레이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우선, 최근 소속 아티스트 정동원과 관련해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 고개 숙여 사과 말씀드립니다.

정동원은 지난해 지인으로 지내던 A씨가 정동원 집에서 휴대폰을 가져 갔고, A씨와 지인들은 불법적으로 정동원의 사생활이 담긴 휴대폰 사진첩에 접근했습니다. 

이후 A씨 등은 “정동원이 무면허 운전을 한 영상이 있다”며 지속적인 협박을 해왔습니다. 정동원은 고향인 하동 집 근처 산길 등에서 약 10분간 운전 연습을 했고, 동승자가 그 모습을 촬영한 사실이 있습니다.

공갈범들은 해당 영상을 정동원의 무면허 운전 증거라면서 입막음의 대가로 2억 원 이상의 돈을 내놓으라고 협박했으나 정동원은 응하지 않고 돈을 주지 않았습니다.

이에 정동원은 곧바로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법적 처벌을 받을 각오로 공갈범 일당을 경찰에 신고했고, 공갈범들은 현재 구속돼 재판 중에 있습니다.

정동원은 면허 없이 운전 연습을 한 잘못에 대해 크게 후회하며 반성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번 일을 계기로 소속 아티스트가 더 성숙하고 책임감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리와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이와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지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동원을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과 대중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쇼플레이 엔터테인먼트 드림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정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