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 "그 시절 엘프가 좋아한 '슈퍼주니어표' 발라드"…새 앨범 수록곡 'I Know'
기사입력 : 2025.07.03 오전 10:31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슈퍼주니어(SUPER JUNIOR)가 감성 발라드로 팬심 저격을 예고했다.

슈퍼주니어 정규 12집에 수록되는 'I Know'(아이 노우)는 섬세하고 서정적인 멜로디와 클래식한 사운드가 어우러진 곡으로, 긴 기다림 끝에 마침내 이루어진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으며, SM 선배 아티스트인 강타가 작곡 및 편곡에 참여한 만큼, '믿고 듣는 발라드'가 탄생되어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멤버 시원은 "슈퍼주니어 초창기 앨범에서 E.L.F.들이 좋아한 발라드 장르를 다시 보여주고자 준비했다"고 밝혔으며, "클래식한 사운드가 2000년대 초반의 감성을 불러 일으키고, 멤버들의 가창력과 표현력을 잘 보여주는 곡"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3일 슈퍼주니어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한 소절만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I Know' 하이라이트 클립도 오픈되었으며, 이로써 이번 앨범에 담긴 모든 수록곡의 분위기가 미리 공개되어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한편, 슈퍼주니어 정규 12집 'Super Junior25'(슈퍼주니어 이오)는 7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 큐리, 티아라 활동 때는 몰랐던 몸매…깊게 파인 수영복에 꽉 찬 볼륨감 자랑
▶ 장윤주, 볼륨감 있는 슬렌더라니…누구나 부러워 할 몸매로 "수영복 골라주세요"
▶ 이세영, E컵 비키니는 이런 핏이구나…끈 버거워 보이는 글래머 자태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슈퍼주니어 , 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