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마지막처럼' MV, 14억 뷰 돌파
기사입력 : 2024.09.15 오후 12:29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가 또 하나의 14억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하며 막강한 글로벌 존재감을 다시금 입증했다.

1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46분께 유튜브 조회수 14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17년 6월 22일 공개된 지 약 7년 3개월 만이자, 13억 뷰 고지를 밟은 후 1년여 만에 달성한 대기록이다. 발매된 지 7년이 훌쩍 지난 곡임에도 꾸준한 상승 추이를 이어가고 있어 블랙핑크를 향한 글로벌 음악팬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짐작하게 한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46편의 억대뷰 유튜브 콘텐츠 가운데 14억 뷰 이상의 영상을 총 5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뚜두뚜두 (DDU-DU DDU-DU)'(22억 뷰), 'Kill This Love'(20억 뷰), '붐바야'(17억 뷰) 뮤직비디오와 '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16억 뷰)이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었다.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와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댄스곡이다. 이 노래는 지금까지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74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명실상부 '유튜브 퀸'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며 K팝 걸그룹 역사에 한 획을 긋고 있다. 이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 통틀어 최다 수치인 9480만 명 이상이며,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367억 회를 넘어섰다.

▶ 이소라, 풍만한 가슴 절반만 가려지는 레드 튜브톱 드레스…몽환X고혹 여신
▶레드벨벳 슬기, 노출 신경 쓰였나 별 스티커 붙였네
▶ 리사, 사람 홀리는 섹시 악마…치마 너무 짧아 속옷 보일까 아찔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블랙핑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