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ynamite'로 통산 첫 MV 18억 뷰 돌파
기사입력 : 2024.02.23 오후 3:07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이 팀 최초로 18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8월 21일 전 세계 동시 공개한 디지털 싱글 ‘Dynamite’의 뮤직비디오가 23일 오전 3시 6분경 유튜브 조회 수 18억 회를 넘겼다. 이로써 ‘Dynamite’는 방탄소년단 통산 첫 18억 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Dynamite’는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에 팬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송’이다. 소소한 일상의 순간에서 느낄 수 있는 삶의 소중함과 인생의 특별함을 가사에 담았다. 방탄소년단이 데뷔 후 처음으로 공개한 영어 곡이라 발매 당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다.

‘Dynamite’의 뮤직비디오는 멜로디와 가사의 분위기를 살린 활기찬 콘셉트에, 방탄소년단의 유쾌한 일상을 엿볼 수 있도록 연출됐다. 멤버별로 선보이는 경쾌한 퍼포먼스와 화려한 배경 속에 펼쳐지는 후반부 역동적인 군무는 영상의 즐거움을 배가한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K-팝 가수 최초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 1위를 기록했고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랐다. 이들은 또한 이 곡으로 한국 대중 가수 최초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드’ 노미네이션, 일본레코드협회 스트리밍 부문 역대 최단기간 다이아몬드 인증(5억 회 이상) 등 대기록을 세웠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8억 뷰의 ‘Dynamite’, 17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5억뷰의 ‘DNA’, 14억 뷰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각 12억 뷰의 ‘IDOL’, ‘FAKE LOVE’, 각 9억 뷰의 ‘피 땀 눈물’, ‘Butter’, 각 7억 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Save ME’, 6억 뷰를 기록한 ‘Permission to Dance’, 5억 뷰씩 넘긴 ‘Not Today’,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봄날’, ‘Life Goes On’, ‘Black Swan’, 4억 뷰의 ‘상남자’, 각 3억 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ON’, 2억 뷰씩의 ‘I NEED U’, ‘No More Dream’, ‘Dynamite’ (Choreography ver.), ‘Dynamite’ B-side, ‘하루만’, ‘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과 각 1억 뷰를 돌파한 ‘Danger’,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N.O’, ‘Butter (Hotter Remix)’,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ARMY With Luv’ ver.) 등이다.

▶ '줄리엔강♥' 제이제이, 최강 글래머 오피스룩…팬티라인까지 다 보여


▶ '돌싱' 기은세, 男 팬도 "여며요" 할 정도…버클 풀리면 아찔하겠어


▶ 박규영, 가슴까지 단추 풀더니 백리스 슬립까지…고자극 슬렌더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방탄소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