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생일에 받은 특별한 선물…솔로곡 MV 1억뷰 돌파
기사입력 : 2023.12.05 오전 9:30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진이 솔로 곡으로 '억 단위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 보유하게 됐다.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지난 4일 오후 11시 8분경 1억 회를 돌파했다. 진이 솔로 곡 뮤직비디오로 1억뷰를 달성한 것은 지난 2018년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에 수록된 솔로 곡 'Epiphany'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해 10월 발표된 'The Astronaut'는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2022년 11월 12일 자)에 51위로 진입하고, 영국 오피셜 차트의 싱글 차트(2022년 11월 4일 자)에서 6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 괄목할 성적을 남겼다.


'The Astronaut'는 팝 록(Pop rock) 장르에, 목적지 없이 흘러가기만 했던 '나'의 모든 꿈을 찾게 해준 이들을 '너'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진은 작사에 참여해 아미(팬덤명)에 대한 애정을 가사에 담았고, 보컬리스트 진의 새 면모를 드러내 솔로 아티스트로서 무한한 역량을 입증했다. 특히, 콜드플레이(Coldplay)가 곡 작업에 동참해 환상적인 시너지를 만들어냈다.


'The Astronaut' 뮤직비디오는 지구에 불시착한 진이 사랑하는 사람과 소중한 것들이 있는 지구에 남기로 결심하고 '진정한'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는 이야기를 감각적인 영상미로 묘사했다. 곡 작업에 동참했던 콜드플레이의 크리스 마틴이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시선을 모았다.


특히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 당일이 진의 생일이라는 것도 의미를 더한다. 지난해 12월 입대, 현재 군 복무 중인 진은 이날 위버스를 통해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생일 축하해주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항상 생일에는 라이브로 아미 여러분과 즐겼는데 올해는 아쉽게 즐기지 못하여 마음이 아프다. 비록 몸은 함께 못하지만 마음만은 여러분과 즐거운 시간 보내고 있다는 걸 꼭 알아주세요"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멤버들이 곧 입대를 앞두고 있다는 것에 대해 "눈물이 앞을 가린다"라며 웃음을 짓는 모습으로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하다가도 "시간이 얼른 지나서 멤버들, 그리고 아미 여러분과 좋은 시간 보냈으면 좋겠다. 생일 축하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조만간 찾아뵙겠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진은 "뛰어난 군 생활로 조기진급 한 번 더 하여 현재 병장 김석진입니다 (중요)"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 '최민환과 이혼' 율희, 과거 언급 보니…"아이 셋 교육비 月 800만원"


▶ 서동주, 가슴 라인 다 드러난 아찔 원피스…발리의 밤보다 아름다워


▶ '외과의사' 17기 광수, 성소수자 논란에 직접 입 열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방탄소년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