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듣는 탱구 온다…소녀시대 태연, 새 앨범 'To.X' 오늘 발매
기사입력 : 2023.11.27 오후 12:17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소녀시대 태연의 새 미니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태연 다섯 번째 미니앨범 'To. X'(투 엑스)는 오늘(2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릴리즈되며, 신곡들의 유기적인 서사가 돋보이는 편지 콘셉트의 소개글도 함께 공개, 이번 앨범에 대한 몰입도를 한층 높여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To. X'를 포함한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태연이 신보 테마 및 가사 콘셉트 구성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 것은 물론, 작사에도 참여한 만큼 태연의 독보적인 음악 감성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특히 타이틀로 선정된 'To. X'는 감각적인 기타 리프와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R&B 곡으로, 덤덤하고 냉담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태연의 섬세한 보컬이 더해져 시크한 무드를 자아내며, 가사에는 상대방이 자신을 통제하고 있음을 깨닫고 관계의 끝을 알리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음원과 함께 베일을 벗게 될 'To. X'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음원과 동시에 만날 수 있으며, 자신과 세상을 단절시키려는 연인과의 불합리한 사랑 속에서 감정 변화를 겪는 스토리로 뜨거운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또한 오늘 오후 5시 유튜브 태연 채널, 위버스·틱톡 소녀시대 채널, 아이돌플러스 등에서 'TAEYEON 태연 'To. X' Countdown Live'(태연 '투 엑스' 카운트다운 라이브)가 펼쳐지며, 오늘부터 12월 3일까지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온더무브에서 'Letter 'To. X' Concept Room'(레터 '투 엑스' 콘셉트 룸)이 오픈되는 등 새 앨범 공개 전후 다채로운 콘텐츠로 태연의 컴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태연 다섯 번째 미니앨범 'To. X'는 오늘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 지연, ♥황재균 또 반할 섹시 자태…레이스 가운 입고 '고혹X우아' 발산


▶ 김혜수 "청룡영화상 마지막 드레스 피팅"…고져스한 글래머러스 몸매


▶ '서정희 딸' 서동주, 글래머 S라인 옆태에 꽉 찬 볼륨감 자랑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소녀시대 , 태연 , 투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