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 세계관 IP를 활용한 웹툰을 선보인다.
NCT는 정규 4집 'Golden Age'(골든 에이지) 프로모션 일환으로, 그룹 세계관 IP를 활용한 옴니버스 웹툰 'NCT: Dream Contact'(엔시티: 드림 콘택트)를 8월 18일 오후 10시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첫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웹툰은 일본 아트 기획전 '출현화랑'에서 대상을 수상한 ZQ 작가와 2017년 매일신문 신춘문예에 당선된 김호애 작가, 현재 웹툰 '제비가 낮게 날면'을 연재 중인 서글 작가가 참여, 각 작가의 개성을 담아 NCT 세계관을 보다 친근하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더불어 기존에 공개된 NCT 세계관 콘텐츠 속 요소들과 연관된 배경 및 오브제를 웹툰 곳곳에 삽입하여 팬들에게 직접 찾아보고, 해석하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웹툰은 국내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를 비롯해 타파스, 픽코마를 통해 미국, 일본 등 글로벌에서도 동시에 오픈되어 전 세계 팬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한편, NCT는 8월 28일 정규 4집 'Golden Age'를 발표하며, 이에 앞서 26일에는 인천 문학경기장 주경기장에서 단체 콘서트 'NCT NATION : To The World'(엔시티 네이션 : 투 더 월드)를 개최한다.
▶ 송혜교, 오래된 남사친 옆이 편한가봐…화장기 없이 미모 이 정도?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엔시티